두산연강재단, 2020 두산연강환경학술상 시상 
상태바
두산연강재단, 2020 두산연강환경학술상 시상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11.1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최원용 포항공과대 환경공학부 교수, 오정은 부산대 사회환경시스템 공학과 교수, 정진영 영남대 환경공학과 교수. [사진=두산연강재단]
왼쪽부터 최원용 포항공과대 환경공학부 교수, 오정은 부산대 사회환경시스템 공학과 교수, 정진영 영남대 환경공학과 교수. [사진=두산연강재단]

두산연강재단은 11일 제주 신화월드에서 ‘2020 두산연강환경학술상’ 시상식을 열고, 3명의 교수에게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최원용 포항공과대 환경공학부 교수에게는 상금 2000만원, 오정은 부산대 사회환경시스템 공학과 교수와 정진영 영남대 환경공학과 교수에게는 각각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최원용 교수는 ‘산화티타늄 나노튜브 광촉매 필터를 이용한 실내공기정화기 개발’ 이라는 논문으로 필터의 수명과 성능을 획기적으로 발달시킨 실내공기정화기를 개발하는데 성공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오정은 교수는 ‘국내 먹는 물에서의 미규제 미량유해물질 오염 및 거동 평가’라는 논문으로 먹는 물에서의 오염과 상수원에서의 오염에 대한 차이를 밝혀 수돗물과 하천수의 유해물질 관리 정책 마련에 기여했다.

정진영 교수는 ‘부분아질산화 및 아나목스에 기초한 단일 연속회분식반응조에서 질소제거성능 최적화 연구’라는 논문으로 다양한 미생물이 존재하는 단일 아나목스 생물반응조에서 최고의 질소제거속도를 나타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두산연강환경학술상은, 두산연강재단이 1993~2017년 25년간 실시해온 환경안전연구비 지원사업의 연장선상에서, 한국 환경학 발전과 환경분야 종사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해 제정됐다.

서창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