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세종대 '사회 수요 맞춤형 인재 육성' ... 설명회 열고 인턴십 기회 제공
상태바
FSN-세종대 '사회 수요 맞춤형 인재 육성' ... 설명회 열고 인턴십 기회 제공
  • 고명식 객원기자
  • 승인 2020.11.1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피터앤파트너스.fsn
피터앤파트너스.fsn 사진제공

퓨쳐스트림네트웍스(214270, 이하 FSN)는 세종대학교와 ‘산학 사회맞춤형 학과 운영 협약(MOU)’을 체결한 기업이다. FSN과 세종대는 △인턴 채용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현장 실습 등 다방면에서 협력 관계를 구축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FSN은  TPDM(Tourism Platform Design & Marketing) 트랙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TPDM 트랙은 세종대학교가 교육부의 사회 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 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으로 선정되면서 새롭게 시작한 교육과정이다. △빅데이터 수집·분석 △디지털 마케팅 △AI 기반 서비스 기획·실행 등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코로나19 관련 방역 지침이 엄격히 준수되는 가운데 개최된 이번 기업설명회에는 FSN 이상석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들이 직접 FSN의 경쟁력과 비전 등을 설명했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FSN은 그룹 내에 있는 법인들이 TPDM트랙 참여 학생들을 인턴으로 채용해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FSN 이상석 대표이사는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필요성에 FSN도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세종대학교와 함께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 및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해 꾸준하게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PDM에 참여한 컴퓨터공학과 문예완 학생은 “학생으로서 알기 어려운 기업과 관련된 내요들을 습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기회가 된다면 인턴십도 참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명식 객원기자  smartkoh@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