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언택트 사회공헌…임직원 기부문화 확산
상태바
JB금융그룹, 언택트 사회공헌…임직원 기부문화 확산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0.11.1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직접 기부물품 만드는 '핸즈온' 봉사 진행
토이비누, 중고도서 등 1000여점 사회복지단체 전달
JB금융그룹은 언택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사진=JB금융그룹]

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은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사회패러다임에 맞춰 언택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JB 금융그룹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임직원들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그룹 웹진 ‘아우름’을 통해 ‘토이 비누 만들기’, ‘도서 기부’ 등 언텍트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

‘토이 비누 만들기’ 캠페인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씻기가 중요해진 상황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토이 비누를 임직원들이 집에서 DIY(Do It Yourself) 키트를 활용해 봉사자가 기부물품을 직접 만들어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은 그룹 웹진을 통해 공지된 지 하루 만에 신청이 마감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JB우리캐피탈 정혜림씨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집에서 손쉽게 언택트 기부 활동에 참여 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 며 “내가 만든 토이 비누가 아이들의 위생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JB금융그룹은 웹진을 통해 ‘새책 줄께 헌책 다오’ 이벤트를 진행, 임직원들이 비대면으로 중고 도서를 기부하기도 했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된 중고 도서 기부 시 신규 도서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이를 통해 임직원의 만족도와 참여율을 향상했다. ‘도서 기부’ 캠페인 역시 공지 하루 만에 이벤트가 마감됐을 정도로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전북은행,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JB자산운용 등 JB금융그룹 임직원들이 기부한 토이비누와 도서 약 1000여점은 외교부로부터 인가 받은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JB 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임직원 참여를 통해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김지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