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소방관과 화상환자 응원하는 S.A.V.E. 캠페인 동참
상태바
신협, 소방관과 화상환자 응원하는 S.A.V.E. 캠페인 동참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0.11.0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협 창립 60주년 기념 S.A.V.E. 캠페인에 3000만원 기부
소방청·베스티안 재단과 함께 숨은 영웅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 전해
아이돌 동키즈(DONGKIZ). 신협중앙회는 베스티안 재단과 함께 ‘저소득 화상환자 및 소방관을 위한 S.A.V.E. 캠페인’을 11월 9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신협]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베스티안 재단과 함께 ‘저소득 화상환자 및 소방관을 위한 S.A.V.E. 캠페인’을 11월 9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S.A.V.E. 캠페인은 소방관들을 응원하고 저소득 화상환자를 지원하기 위해 소방청과 베스티안 재단이 2017년부터 공동으로 추진해 왔다. S.A.V.E는 ‘슈퍼히어로들이 가치있는 에너지를 끌어 모으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캠페인은 '소방 히어로, 화상환자를 위해 캘린더로 돌아왔다'라는 제목으로 대한민국 소방관 히어로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리워드 제품에 담아 네이버 해피빈 펀딩에서 진행되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저소득 화상환자와 소방관을 위해 기부된다.

대표 리워드 제품인 ‘2021년 캘린더’는 콘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현직 소방관 6명과 그 가족들의 화보가 실린다. 여기에 인기 아이돌 동키즈(DONGKIZ) 멤버들의 사진과 응원 메시지가 포함됐다. 신협의 대표 캐릭터인 어부바도 캘린더 속에서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설수진 베스티안 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 대표는 “신협의 이번 S.A.V.E. 캠페인 동참을 통해 S.A.V.E. 캠페인이 널리 알려져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관과 저소득 화상환자들이 폭 넓은 지원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신협은 ‘평생 어부바’ 슬로건처럼 대한민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1년 365일 헌신을 다하는 소방관들을 어부바하고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으로써 또 다른 형태의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데 이번 캠페인이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S.A.V.E. 캠페인은 우리 사회의 진정한 숨은 영웅들을 위한 위로·공감 프로젝트로서 신협 역시 서민과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향상에 존재 의의를 두는 만큼 그 뜻을 같이 하고 있다”며 “신협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어두운 곳에 밝은 햇살을 비추는 조력자로서 소외계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협은 S.A.V.E 캠페인 외에도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나눔 광고를 통한 불우 영화인 돕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21억 원 기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취약계층 온(溫)세상 나눔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신협의 나눔 문화를 확산시킴과 동시에 경제운동․ 교육운동․윤리운동을 주제로 지역사회 복리증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지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