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모바일 트렌드를 한눈에 본다...‘2017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올해 모바일 트렌드를 한눈에 본다...‘2017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1.1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앱과 모바일 트렌드를 조망할 수 있는 자리가 열린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김철균)는 2월 15일부터 이틀간 역삼 포스코 P&S 타워에서 ‘2017 모바일 트렌드 분석 및 전략’이라는 주제로 ‘2017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모바일산업은 지난해 최대 화두였던 인공지능과 함께 가상현실, 사물인터넷 등을 중심으로한 4차산업 혁명이 올해부터 본격화될 것이라는게 협회측의 전망이다.

구체적으로 공지능 기술은 인터페이스의 또 다른 진화를 개척하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은 혼합현실(MR, Mixed Reality)의 대중화를 앞당기고 있다. 금융혁명으로 불리우는 ‘핀테크’ 또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모바일 환경과 융합되어 새로운 형태의 기술전략이 쏟아져 나올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작년말 열린 우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평가시상식인 ‘스마트앱어워드 2016’ 수상작을 중심으로 스마트앱어워드 수상 모바일앱 서비스 중 가장 혁신적인 성과로 주목 받은 스마트앱 서비스 운영 실무책임자 및 관련 분야 오피니언 리더들을 강사로 초빙했다.

컨퍼런스 행사에서는 스마트앱어워드 수상작품들의 서비스 구축사례와 운영전략 강연 이외에도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이동현 선임이 ‘2017 산업 트렌드 전망’ 강연을 통해 2017년 소프트웨어 10대 이슈를 분석하고, 청중들과 교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또한 한국게임학회장 이재홍교수의 ‘글로벌 VR생태계 전망’,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임명환 책임연구원의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과 전망’, IoT 및 빅데이터 툴 제공 전문기업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 함일한 상무의 ‘에너지 빅데이터로 펼쳐지는 스마트 홈 서비스', 한국 최초의 비트코인 거래소 코빗 유영석 대표의 ‘4차산업혁명, 화폐와 자산의 진화’, ‘오큘러스’의 공동창업자였던 볼레크리에이티브 서동일 대표의 ‘가상현실 산업, 우리는 무엇을 고민해야 하나?’ 등의 특별세션이 마련됐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