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사회적책임 대상 수상… 사회적 가치 실현 인정받아
상태바
한전KDN, 사회적책임 대상 수상… 사회적 가치 실현 인정받아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11.0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DN 나주 본사. [사진=한전KDN]
한전KDN 나주 본사. [사진=한전KDN]

한전KDN이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CSR) 활동에 따른 사회적 기여도를 인정받아 4일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0'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상인 ‘사회적책임 대상(SR)'을 수상했다.

한전KDN은 CEO가 주관하는 ‘사회적가치위원회’를 구성해 각 조직 산하에 전담 부서를 지정하는 한편 외부 전문가와 함께하는 ‘사회적가치협의회’ 등 다양한 전사적 활동을 시행한 점이 인정받았다. ▲리더십 ▲사회적책임 실행 ▲사회적책임 평가와 개선 ▲인권 ▲노동관행 등 10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전KDN은 전통시장에 증강현실(AR)을 활용해 전력설비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이를 통해 사전에 화재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 영아들의 유아기 성장 기록 관리 부재를 해결하기 위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디지털 자료실시스템을 개발해 지역사회 협력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했다.

공기업 최초 블록체인 채용시스템도 도입해 채용과정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수소버스용 미세먼지 저감시스템과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미세먼지 감시시스템 개발을 통해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으로 저탄소 녹색사회 구현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한전KDN 측은 설명했다.

박성철 한전KDN 사장은 “한전KDN은 매년 증가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책임 요구를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경영혁신과 개선을 통해 국민과 함께 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책임 대상은 사회적책임 경영활동 창출·보급, 확산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해 타 기관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는 기업을 선정한다.

서창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