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공로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SKC,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공로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11.0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C가 4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자발적 상생협력 분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SKC]
SKC가 4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자발적 상생협력 분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SKC]

SKC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대·중소기업간 자발적 상생협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SKC는 4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자발적 상생협력 분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한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한 이날 행사에서는 자발적 상생협력 분야에서 기업·기관 12곳, 유공자 17명이 수상했다.

SKC는 소재기업 사업화 지원을 위해 ‘신소재 기술기반 오픈 플랫폼’, 참여기업 공모전 ‘SKC 스타트업 플러스’, 전문가-수요기업 연계플랫폼 ‘산업의 고수’ 등을 운영하며 소재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SKC는 3년 전부터 소재분야 유망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2017년에는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전문역량을 보유한 참여기관과 오픈 플랫폼을 구축해 소재분야 유망 스타트업, 벤처 등 참여기업의 사업화 지원 기반을 마련했다. 이후 SKC는 꾸준히 참여기관과 참여기업을 늘려왔고, 지난해에는 참여 대상 기업을 지역사회와 중소기업까지 확장했다.

오픈 플랫폼을 기반으로 매년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소재기업을 선발하는 ‘SKC 스타트업 플러스’ 공모전도 진행해왔다.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기업은 오픈 플랫폼 참여 기관으로부터 창업교육, 연구개발(R&D)노하우, 경영인프라 등의 유무형 자산을 제공받는다. SKC는 스타트업 플러스 공모전을 통해 우수 역량을 보유한 소재기업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또한 SKC는 지난 9월 오픈 플랫폼의 확장판인 ‘산업의 고수’ 서비스를 오픈했다. ‘산업의 고수’는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는 전국 중소 소재기업과 산업계 전문가를 연계하는 플랫폼 서비스다. SKC는 지난 7월 공학 기술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한국공학한림원과 소재산업 강화 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9월부터 기술, 소재 분야 중심의 ‘산업의 고수’ 서비스를 시작했다.

SKC 관계자는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14번째 ‘자상한 기업’(자발적 상생협력기업)에 이름을 올린데 이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까지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대∙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소재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Tag
#SKC

서창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