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의 비대면 판로개척 돕는다 'U+로드 온라인5일장' 운영
상태바
전통시장의 비대면 판로개척 돕는다 'U+로드 온라인5일장' 운영
  • 김국헌 기자
  • 승인 2020.11.0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전통시장의 소비 활성화위해 온라인으로 대표 상품판매하는 ‘U+로드온라인 5일장’ 개장
5일부터 30일까지 5일 간격으로 총 6일간 진행… 일자별 5천개씩 선착순 판매
구매 금액 20%를 LG유플러스 재원으로 적립해 농어촌상생협력기금에 기부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소비를 활성화시키고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저렴한 상품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U+로드 온라인5일장’을 5일(목)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U+로드’는 LG유플러스가 골목 상권 소상공인과 제휴해 할인, 경품 이벤트 등을 제공하며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프로그램으로 2018년부터 진행 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 4월에는 어려움에 처한 국내 농가를 돕는 농산물 장터를 온라인에서 운영했다.

이번 U+로드 온라인5일장은 대면영업 저조로 매출 타격이 큰 전통시장의 우수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전통시장의 비대면 판로를 개척하고 판매를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U+로드 온라인5일장 5일(목)에 개장해 5일장 컨셉으로 10일(화), 15일(일), 20일(금), 25일(수), 30일(월)에 총 6일간 진행된다. 오전 10시에 당일 판매상품 공개와 함께 5천개 한정수량으로 선착순 판매된다. 시중가 대비 절반 가격에 배송비도 무료다.

첫 장날인 5일에는 어물전 컨셉으로 양평물맑은시장, 중부시장 등의 대표 상품인 ▲가리비 2㎏ ▲피꼬막 2㎏ ▲왕바지락 1㎏ ▲반건조 오징어(大) 2미 ▲고등어와 삼치 등 5가지 상품을 판매한다.

이어 ▲10일 싱싱 청과마켓 ▲15일 든든 정육마켓 ▲20일 뜨끈 국물마켓 ▲25일 0kcal 야식마켓 ▲30일 주전부리마켓 컨셉으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U+로드 온라인5일장에서 전통시장 상품 구매에 쓴 금액의 20%를 별도 재원으로 마련해 농어촌상생협력기금에 기부한다. 기부금은 농어촌정보격차 해소와 고령 농업인 지원 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권아영 고객체험혁신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농가를 돕기위해 기획한 U+로드 온라인장터가 모든 회차 완판을 기록하며 성료함에 따라 이번에는 전국 전통시장으로 확대해 시즌2를 진행한다”며 “전통시장의 신선함을 가정에 배달해 온라인 구매 사각지대에 있는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고품질 상품으로 고객도 만족하며 상인과 고객 모두 기분 좋게 웃을 수 있는 U+로드 온라인5일장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김국헌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