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국인산업, 구미시로부터 이달의 기업 선정
상태바
KBI국인산업, 구미시로부터 이달의 기업 선정
  • 김국헌 기자
  • 승인 2020.11.0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I그룹 내 환경/에너지분야의 대표적인 기업인 KBI국인산업(대표이사 박무웅)이 경상북도 구미시로부터 11월을 맞이해 이달의 기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박무웅 KBI국인산업 대표이사 및 임직원과 장세용 구미시장 및 시청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2일 구미시청 국기게양대에서 기업 회사기 게양식을 진행했다.

박무웅 KBI국인산업 대표이사는 “구미시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그동안 축적해 온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선도적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오토텍, KBI동국실업 등 자동차부품 사업과 KBI메탈, KBI알로이, KBI코스모링크 등 전선ㆍ동 소재 사업을 주력으로 강관, 건설, 환경, 섬유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KBI그룹이 환경파괴와 자원 고갈에 대한 우려를 줄이고 대체에너지 개발 및 보급을 위해 환경전문 기업 국인산업을 1996년에 설립했다.

이후 국인산업은 2001년 경북 구미 소재의 소각전문회사인 태흥환경을 인수하였으며 2005년 전북 군산의 군산 2국가산업단지에 매립을 전문으로 하는 사업장을 신설하여 환경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하였고 2019년 KBI국인산업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KBI국인산업의 소각부문은 자회사인 KBI텍 합산 생산량 및 처리 실적에서 전국 최대 규모다. 또한 군산사업장 매립부문은 국내 최대 규모의 용량을 보유하고 있어 신재생에너지 리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김국헌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