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지주, 올해의 ESG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JB금융지주, 올해의 ESG 우수기업 선정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0.11.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투명성 확보

- 올해 통합등급 A+ 획득, 지속가능경영 우수성 인정
JB금융지주 이준호 상무(오른쪽)가 지난달 27일 한국거래소 신관에서 열린 '2020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왼쪽)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으로부터 'ESG 우수기업상'을 받았다. [사진=JB금융지주]

JB금융지주(회장 김기홍)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선정하는 ‘2020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2일 밝혔다.

ESG우수기업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지난 2011년부터 상장기업의 환경경영(Environmental),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올해는 전체 908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ESG 평가 결과, JB금융지주는 사회책임경영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A+, 환경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아 지난해보다 높은 통합등급 A+를 받았다.

사회적 책임 부문에서는 근로 및 고용, 복지, 공정거래 등 업무 개선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A등급을 획득한 것이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도 주주권리보호, 이사회, 공시, 감사기구 등서도 지난해보다 높은 A+등급을 획득했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ESG 평가는 기업의 경영평가는 물론 투자자 및 주주의 의사결정에도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지표" 라며 "이번 우수기업 선정을 계기로 재무적인 성과뿐 아니라 사회책임경영, 환경경영에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김지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