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글로벌 에너지엑스포 ‘BIXPO 2020’ 온라인 개최
상태바
한전, 글로벌 에너지엑스포 ‘BIXPO 2020’ 온라인 개최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10.2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IXPO 2020 포스터. [사진=한전]
BIXPO 2020 포스터. [사진=한전]

한국전력공사(한전)는 11월 2일~11월 11일 BIXPO 2020(빛가람국제전력기술엑스포)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시행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BIXPO(빅스포)는 '에너지 전환과 디지털 전환(Energy Transition & Digital Transformation)'을 슬로건으로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촉진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행사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협업해 아세안 10개국 등 신남방지역과 중소기업이 희망하는 지역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6개 권역 24개국으로부터 100명 이상의 바이어를 초청했다.

한전은 국내 중소기업이 화상으로 연결된 해외 바이어와의 랜선 수출상담회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통역사를 지원하며, 한전의 글로벌 네임 밸류와 네트워크 역량을 활용해 수출계약까지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베스트 스타트업(Best Start-up) 선발대회를 개최해 이에 선정된 우수한 스타트업에게는 창업자금 지원과 해외의 유명 스타트업 경진대회 참가도 지원할 예정이다.

빛가람혁신도시에 조성된 에너지밸리 입주기업과 젊은 인재들을 연결해주는 기회를 제공할 일자리박람회 역시 우리나라 최대 구인구직 포털인 잡코리아에 ‘BIXPO 전용관’을 개설해 개최한다.

광주·전남지역 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특산물 장터는 온라인에서 진행한다.

BIXPO 행사기간 중 특별 할인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지역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사전 참가 등록(10월 30일까지)을 하는 참가자에게 특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행한다.

황광수 한전 중소벤처지원처장은 "비대면 전시 문화의 모범 사례를 보여주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에너지 분야 발전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창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