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소비자심리지수 반등···전월 대비 12.2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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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소비자심리지수 반등···전월 대비 12.2p↑
  • 박소연 기자
  • 승인 2020.10.28 22: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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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한국은행]
[자료=한국은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둔화하며 이달 들어 소비자 심리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0년 10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10월중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91.6으로 전월 대비 12.2p 상승했다.

소비자심리지수는 지난 8월 88.2에서 9월 79.4로 내렸다가 반등했다. 10월 기준 전월 대비 CCSI 상승 폭은 2009년 4월 이후 11년 6개월 만에 가장 컸다.

전월 대비 현재생활형편지수(86)가 5p, 생활형편전망지수(91)가 6p, 가계수입전망지수(94)가 6p, 소비지출전망지수(100)가 8p 상승했다.

현재경기판단지수(58) 및 향후경기전망지수(83)도 각각 16p, 17p씩 상승했다. 취업기회전망지수(75)는 15p, 금리수준전망지수(95)는 6p 올랐다.

현재가계저축지수(89) 및 가계저축전망지수(92)는 전월대비 각각 2p, 3p 상승했으며 현재가계부채지수(103)는 전월 수준을 유지했으나 가계부채전망지수(100)는 전월대비 1p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물가수준전망지수(139)는 전월 수준을 유지했다. 주택가격전망지수(122) 및 임금수준전망지수(109)는 각각 5p, 4p 상승했다. 

지난 1년간의 소비자물가상승률에 대한 인식은 전월 수준을 유지했고, 향후 1년간 기대인플레이션은 전월 대비 0.1%p 하락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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