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3년연속 GSMA 지속가능경영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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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 3년연속 GSMA 지속가능경영 대상 수상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10.28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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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이 3년 연속 글로벌 스탠다드 경영대상(GSMA : 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한전KDN]
한전KDN이 3년 연속 글로벌 스탠다드 경영대상(GSMA : 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한전KDN]

한전KDN은 27일 2020년도 글로벌 스탠다드 경영대상(GSMA : 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에서 3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했다.

한전KDN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책임 있는 활동과 성과 공유,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구축과 동시에 에너지ICT사업을 사회공헌활동과 연계시켜 지역사회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한전KDN은 ▲사람지향적 ICT서비스 강화 ▲사회적가치 실현선도 ▲공정경쟁과 청렴·윤리경영 실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체적으로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실버헬스케어서비스 무상제공’과 서울시 미세먼지 해커톤 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미세먼지 저감·감시시스템을 탑재한 친환경 수소버스’ 개발 참여 등이 있다.

아울러 공기업 유일 정규직 전환대상 100% 직접고용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한전KDN의 경영자금 노하우를 제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을 높이는데 노력했다.

한전KDN은 안전 품질 경영시스템 체계화로 국제표준인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전사차원의 안전관리에도 힘썼다. 행정안전부 주관 개인정보보호 관리수준 최고등급 획득과 전력설비 감시·진단 시스템으로 스마트서비스분야에서 사물인터넷(IoT) 혁신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편적 사회적 가치를 존중하고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사회적 책임·윤리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스텐다드 경영대상(GSMA)은 한국경영인증원이 매년 지속가능경영을 비롯해 가족친화경영, 반부패경영, 혁신경영 등 10개 경영부문별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산업통산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이 후원한다.

서창완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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