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다산베아채 골프앤리조트, 국내 첫 셀프(노캐디)라운드 '라이선스 인증서' 제도시행
상태바
강진 다산베아채 골프앤리조트, 국내 첫 셀프(노캐디)라운드 '라이선스 인증서' 제도시행
  •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 승인 2020.10.27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베아채
다산베아채

전남 강진 다산베아채 골프앤리조트가 국내 골프장 처음으로 캐디없이 라운드가 가능한 ‘셀프라운드 라이선스'를 도입했다.

지난 24일 라이선스 전달식을 가진 다산베아채는 셀프라운드를 통해 골퍼들은 캐디피 부담을 줄이고 골프장은 캐디수급의 어려움을 다소 해소 할 수있는 제도이다.

셀프라운드 라이선스 발급기준은 연간 20회 이상 다산베아채를 찾은 골퍼로 경기진행 및 코스매너, 캐디추천등을 종합해 임직원 회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라이선스가 발급되면 고객들은 언제든지 노캐디로 예약이 가능하며, 계절별 이벤트와 그린피 무료쿠폰이 지급되는 혜택도 있어 많은 골퍼들의 관심의 대상이다.

김흥길 사장(왼쪽)과 셀프라운드 라이선스를 받은 골퍼.

다산베아채 김흥길 사장은 “셀프 라운드로 인해 골프 대중화에 일조하게 될 것이고, 2021년 캐디고용의무화에 따른 선택적 캐디운영에 한발먼저 대응하는 측면에서 도입하게 되었다고 한다"며 "또한 지역특성을 고려한 소비자 입장을 최대한 반영하여 고객에게는 비용절감을, 골프장에는 캐디수급의 어려움을 다소 해소 할 수 있는 제도 도입이라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이어 "셀프라운드 인증서 발급 소식을 접한 지역 골퍼들의 관심과 호응이 벌써부터 심상치 않다"며 "클럽에서는 건전하고, 안전한 셀프라운드 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golf@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