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클럽, '블링마켓' 통해 멀티 미디어 커머스 사업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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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피클럽, '블링마켓' 통해 멀티 미디어 커머스 사업 본격화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0.10.27 1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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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부터 '블링마켓' 통해 자사 브랜드 제품 유통...700여종 제품 판매
JM솔루션 '액티브 버드네스트 더블 앰플' 모델컷.
JM솔루션 '액티브 버드네스트 더블 앰플' 모델컷.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JM솔루션으로 알려진 지피클럽이 자사 이커머스 플랫폼 ‘블링마켓’을 발판으로 디지털 멀티 미디어 커머스 사업을 본격화 한다고 27일 밝혔다.
 
지피클럽은 유통경험에서 쌓은 상품 소싱 능력으로, JM솔루션, 강블리, 디강블리, 제이코나, GPKJW, JtwoMtwo 등의 화장품 브랜드 뿐만 아니라 건강, 생활용품을 아우르는 합리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강블리라이프,  JM솔루션라이프까지 총 8 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지피클럽은 2016년부터 자체적으로 블링마켓이라는 이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해 자사 브랜드 제품들을 유통하고 있다. 꼭 필요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겠다는 소비자 약속 하에, 소형 생활 가전부터 게임, 반려용품까지 다양한 생활건강 카테고리에서 700여종에 이르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기부를 통해 알려진 착한 생리대인 JM솔루션라이프의 드림데이 유기농 생리대는 올해 출시 이후, 블링마켓 평점 4.4점의 소비자 만족을 받아 꾸준히 매출이 늘고 있으며, 강블리 라이프의 생수 제품 또한 합리적인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 사업부 매출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제품이다. 밀레니얼 세대로 대표되는 타겟층에 효과적인 미디어 커머스를 통해, 짧은 시간 안에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 특성을 기반으로, 블링마켓 사이트 안에서 블링중고 카테고리를 비중 있게 운영하고 있다. 블링중고 활동으로 부여받은 블링 포인트로 블링마켓에서 물건을 구입하거나 팔 수 있도록 설계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블링마켓은 유튜브, 웹툰, 웹드라마 등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와 온라인 비즈니스의 융합에 대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며 성장하고 있다.  지피클럽은 최근 콘텐츠 제작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내부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끌어 올리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SNS 및 디지털 채널에 특화된 제품의 광고 콘텐츠는 물론, 웹툰, 웹드라마 등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툰 ‘라이키 패밀리’는 사이트 연재를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디지털 매체를 주로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 제품의 상품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라이키 패밀리’ 캐릭터 제품은 꾸준히 잘 나가는 효자 품목으로 성장해왔다. 블링베베 물티슈의 경우 3개월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 되었을 정도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 채널 ‘강블릭스’에서는 블링마켓을 통해 유통되는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의 영상 리뷰, 트랜디한 일상을 보여주며 많은 관심을 얻고 있으며, 무빙툰 채널 ‘블링툰’을 통해 다수의 무빙웹툰을 연재하며 디지털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 자체 제작 시스템을 갖추고 웹드라마 ‘러브로그’를 크랭크인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11월 첫 방영될 예정이다. ‘러브로그’는 총 13부작으로 기획 되었으며, 청춘남녀 6인의 꿈과 사랑을 그리는 로맨스물로 몰입도 있는 전개와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피클럽은 다양한 방향의 지속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통해, 블링마켓을 허브로 하는 멀티 채널 미디어 커머스 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이러한 콘텐츠와 비즈니스의 융합이 브랜드 육성의 기회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국내 시장에서의 라이브 커머스의 시장성과 자사 제품 적합도 타진을 위해,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의 판매 경험을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으며, 자료를 데이터화해 디지털 마케팅, 영업 계획을 정교화 시키고 있다.  

지피클럽은 코로나 시대를 겪고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며, 디지털 미디어 커머스에 방점을 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기 위해 그에 따른 물류 인프라 확대 구축, 생산 기지 증설 등, 광범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을 통한 360도, 멀티 채널 디지털 미디어 커머스로 지속 가능한 사업 기반을 준비하고 있다. 

지피클럽은 김태희를 모델의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JM솔루션으로 잘 알려져 있다. 2017년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성장 가도를 달렸으며, 런칭 3년차 2018년에는 매출이 급성장하며 매출 5천억원을 돌파했다. 골드만삭스로부터 1조 5천억원의 회사 가치를 인정받아 750억원을 투자 받은 바 있다. 또한 2019년에도 전년과 비슷한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였을 뿐 아니라, 국내 9번째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지피클럽은 유통 분야의 특화된 장점을 살려, 화장품, 생활용품 뿐만 아니라 건기식, 바이오 영역까지 품목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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