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우리공동체 후원금 지원···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상태바
장애인고용공단, 우리공동체 후원금 지원···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0.10.2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시설 후원금... 지역 전통시장에서 소비·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사진=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본사 전경 (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분당 '우리공동체'에 대한 후원금 지원을 통해 돌고래시장 매출을 키우는 지역경제 활성화 활동을 성남시 지역 내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과 함께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2019년 공단과 우리공동체는 후원받은 상품권을 성남 전통시장인 돌고래시장에서 전액 사용하도록 하는 협약을 맺었다. 올해에는 성남시 지역 내 공공기관과 금융기관까지 지역상생을 실천한다. 

이번 지역경제 활성화 활동은 참여기관이 매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해 우리공동체에 후원하고, 우리공동체는 돌고래시장에서 소비한 다음 구매내역을 참여기관에 통보하는 방식이다. 

구매내역 확인을 통해 참여기관은 온누리상품권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었는지 점검하는 지역 거버넌스 역할을 수행한다.

최영희 우리공동체 시설장은 "코로나19로 후원기관 발굴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여러 참여기관의 지원으로 다가오는 겨울철 시설운영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진정돼 작년처럼 공동체 식구들과 전통시장에서 장도 보면서 사회성 훈련을 마음 놓고 실시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조종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공단의 사회공헌활동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어 기쁘고, 지역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이 함께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사회취약계층과 전통시장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