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지역 전통시장’ 온라인 홍보 릴레이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지역 전통시장’ 온라인 홍보 릴레이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0.10.2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과 전북지역 전통시장 소개 동영상 릴레이 제작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전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함께 전북지역 전통시장을 알리기 위한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홍보협의체는 지역사회를 위한 홍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 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각 기관이 릴레이 형식으로 ‘전북지역 전통시장 탐방’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동시 게재한다. 

첫 번째 릴레이 주자인 공단은 전북 부안군에 있는 ‘곰소 젓갈시장’를 찾아가 젓갈과 건어물 등 다양한 시장상품과 내소사 등 부안의 대표 관광지 풍경을 영상에 담았다. 국민연금공단NPS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홍보 소재를 발굴하고, 공동으로 콘텐츠를 제작·확산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 7월에도 지역 문화 및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주 지역 아티스트들과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국민연금 캠페인송을 국악, 트로트,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커버곡 영상으로 제작해 젊은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관심을 끌었다.

전북지역 초등 교사들로 구성된 밴드 ‘은교’의 어쿠스틱 버전과 익산 원광중학교 재학 중인 미스터 트롯 출신 ‘장영우’의 트로트 버전은 각각 87만회, 64만회 등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전북지역 전통시장 탐방’ 영상 캡처 [사진=국민연금공단]

김지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