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 산책로 '건강보험 헬스로드' 2km 조성
상태바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 산책로 '건강보험 헬스로드' 2km 조성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0.10.2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계절꽃밭 조성, 건강 시설물 설치 등 지역주민을 위한 힐링 공간 마련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공단 본부 사옥이 소재한 강원혁신도시(원주시 반곡동) 일대에 건강 산책로 “건강보험 헬스로드”를 조성했다고 27일 밝혔다.

“건강보험 헬스로드”는 공단이 지난해 원주시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진행된 사업으로, 본부 인근의 비어있는 공원 부지를 활용해 공단 임직원들이 모금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약 2km에 걸친 건강 산책로이다.

공단은 계절 꽃 및 철쭉 1만 7천여 본을 식재한 꽃길 만들기, 건강정보(걷기·치매예방 등) 안내판 10여 종 및 뱃살측정 시설물 설치, 걷기 활동 칼로리 노면 도색 등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다양한 방면으로 산책로를 조성했으며, 지역주민들이 산책로를 따라 다양한 계절 꽃 등을 감상하며 건강한 걷기 운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공단이 정성을 다해 만든 건강보험 헬스로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주민에게 좋은 힐링을 제공하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생활에 더욱 다가가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