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회장, 강원도최전방 군부대위문
상태바
조양호회장, 강원도최전방 군부대위문
  • 김환배
  • 승인 2011.09.0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 방산업체 대표도 참석

조양호 한국방위산업진흥회 회장(한진그룹 회장)이 방산업체 대표단과 함께 전방을 방문해 국토 방위 현장에서 수고하는 국군 장병들을 위로했다.

 조양호 회장은 9월 1일, 강원도 화천 소재 육군 제 7사단을 방문해 부대 현황 및 무기 체계를 살펴본 후 최전방 경계 초소를 찾아 고산 지대에서 고생을 하는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날 찾은 육군 제 7사단 최전방 경계 초소는 조양호 회장이 젊은 시절 군 복무를 했던 곳으로서 조양호 회장은 이곳 수색대대에서 근무하다 베트남전에 참전 했으며, 이후 다시 복귀해 비무장지대에서 근무하며 국방의 의무를 완수한 바 있다.

 이번 전방 부대 방문은 호국보훈 및 국가 안보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조양호 회장을 비롯해 류진 풍산 회장, 엄항석 두산 DST 사장, 변승완 삼성탈레스 사장 등 15개 방위산업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조양호 회장은 이날 전방 초소 방문에 앞서 병사 식당에서 장병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같이 하며 남북이 첨예하게 대치한 상황에서 국가 안보와 국민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조양호 회장은 위문금 및 국군 장병들의 체력 단련을 위한 체육 기구를 위문품으로 증정했다.

 조양호 회장은 “무기체계의 성능 못지 않게 굳건한 정신자세와 사기가 승패를 좌우하는 중요 요소”라면서 “방산 업계는 더 나은 무기체계를 개발해 정예강군 건설에 기여하는 동반자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양호 회장은 지난 2004년 한국방위산업진흥회 회장으로 선임된 이래 지금까지 진흥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한국방위산업진흥회는 우리나라 방위산업의 육성 발전을 위해 1976년 사단법인으로 출범했으며, 현재 대한항공을 비롯 기아자동차, 대우조선해양, 두산DST, 삼성테크윈 등 184개 업체가 회원사로 가입해 있다.

김환배 기자 

 

김환배  hbkesac@daum.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