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올해 국군화보 '대한민국 뉴 디펜스' 공개...12월 초까지
상태바
국방부, 올해 국군화보 '대한민국 뉴 디펜스' 공개...12월 초까지
  • 김의철 기자
  • 승인 2020.10.23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군 화보 '대한민국 뉴 디펜스' [사진=국방부]

국방부는 올해 국군 화보 ‘대한민국 뉴 디펜스(NEW DEFENSE)’를 국방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12월까지 선보인다.

지난 2017년 첫 공개 이후 올해 4회 차를 맞이한 국군 화보는 우리 군의 다양한 면모를 소개하는 화보로 매년 많은 화제를 낳았다. 금년 국군 화보 ‘대한민국 뉴 디펜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전통적·초국가적 안보 위협에 맞설 수 있도록 국방개혁2.0 추진과 스마트 국방 환경 조성을 통해 변화하고 있는 우리 군의 모습을 담았다.

코로나19와 기후 변화 등 새로운 국면에서 마주하게 된 비군사적 위협으로부터 국민을 수호하는 국방, 새로운 전력과 미래 전투체계를 구축하는 국방, 끊임없는 단련과 혁신으로 새로운 개념의 강군을 만드는 국방의 의미를 중점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올해 국군 화보는 남성 잡지 지큐 코리아(GQ KOREA)와 함께 제작했다. 

국방부는 "대한민국 뉴 디펜스라는 주제를 최대한 잘 보여줄 수 있도록 육·해·공군 및 해병대, 국방과학연구소까지 총 12개의 분야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장병들과 연구원의 역동적인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았다"며 "그래픽아트 같은 새로운 시도로 시각적 매력을 더했다"고 소개했다. 

23일부터 국방부 누리소통망을 통해 화보의 첫 작품이 공개되며, 이후 개인별 사진과 영상이 순차적으로 연재되며, 매주 2편씩 12월 초순까지 게재된다.

국방부 관계자는 "2020 국군 화보 대한민국 뉴 디펜스에 담긴 우리 군의 모습을 통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 여러분께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뉴 디펜스 [사진=국방부]
대한민국 뉴 디펜스 [사진=국방부]

 

김의철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