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 어린이용 환경놀이책 제작… 온라인 이벤트로 1000부 배포
상태바
환경공단, 어린이용 환경놀이책 제작… 온라인 이벤트로 1000부 배포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10.2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공단이 제작한 어린이용 환경놀이책 온라인 이벤트. [사진=환경공단]
환경공단이 제작한 어린이용 환경놀이책 온라인 이벤트. [사진=환경공단]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23일 어린이용 환경놀이책을 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제작한 환경놀이책 ’나는야, 지구지킴이!‘는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 등 어린이용으로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축소된 환경교육·체험활동 등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환경놀이책은 ▲나의 생활습관 알아보기 ▲기후변화와 물 부족 등 환경문제 공감하기 ▲분리배출, 층간소음 방지 등 올바른 생활습관 안내 ▲새활용(업사이클링)과 종이퍼즐 맞추기 체험활동지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가정 내에서 일어나는 잘못된 습관과 개선방안을 이야기로 담은 애니메이션 ’함께해요 환경사랑‘과 올바른 환경습관을 율동과 노랫말로 보여주는 ’환경사랑송‘을 큐알 코드(QR code)로 제공한다.

아울러, 학부모·보호자가 체험활동 지도 방안을 참고할 수 있도록 어린이가 직접 체험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해 한국환경공단 유튜브 채널에 게재할 예정이다.

한국환경공단은 10월 23일~11월 1일 공식블로그에서 대국민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환경놀이책 총 1000부를 배포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는 한국환경공단 유튜브 채널에서 환경놀이책 관련 영상을 시청한 뒤 공단 공식 블로그의 이벤트 게시글에서 영상 내용에 대한 문제의 정답을 비밀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환경놀이책을 통해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가 환경문제에 대해 인식하고 친환경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며 “누구나 재미있고 쉽게 환경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환경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서창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