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할로윈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상태바
넥슨, ‘할로윈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10.2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할로윈데이를 기념해 자사 인기 게임 10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에서는 11월 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카트 할로윈 호박 빙고’ 웹이벤트를 연다. 게임 내 퀘스트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할로윈 깜짝 상자’를 모아 오픈하면 ‘할로윈 호박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빙고에 참여할 수 있다. 빙고 줄을 완성하거나 보너스 칸을 뽑을 때마다 ‘블리츠 HT-R’, ‘전설의 카트 박스’, ‘할로윈 마녀 전자파 밴드’, ‘유령 퇴치 풍선’ 등 다양한 카트바디와 으스스한 분위기의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엘소드’에서는 11월 5일까지 ‘Trick or Treat!’ 이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매일 특별 퀘스트를 수행하여 ‘할로윈 사탕 바구니’를 채울 수 있으며, 이를 가득 채우면 ‘[코보] 엘 하우스 DIY(할로윈) 5개’를 얻을 수 있다. 이를 이용해 ‘할로윈 가구’를 모을 수 있으며 자신만의 ‘엘 하우스’를 꾸밀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코보] 하우스 계약서’, ‘[루리엘] 할로윈 의자’를 지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할로윈을 맞아 11월 5일까지 각 주차별(밀레시안의 사건 수첩/미로 속의 호박 찾기/돌다리도 두들두들) 퀘스트를 완수하면 ‘할로윈 베이직 망토’, ‘할로윈 트링킷 망토’, ‘잭크루지 로브’, ‘할로윈 호박 등불’, ‘낭만 농장 할로윈 저택 펜스’ 등 다양한 할로윈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특히, 메인 퀘스트 완료 후 2~3주차 퀘스트를 11회 완수하면 ‘에디셔널 옵션 스톤(일반 강화용)’, ‘고급 오닉스’, ‘에디셔널 옵션 스톤(추가 강화용)’을 추가로 지급한다.

‘서든어택’에서는 앞서 할로윈 기념으로 출시된 뱀파이어 캐릭터 ‘블러디로즈’에 이어 11월 19일까지 뱀파이어 성을 연상시키는 ‘블랙캐슬’ 스킨 무기를 출시한다. 또한, 기념 이벤트로 11월 5일까지 ‘블랙캐슬’ 무기 기간을 300일 달성할 경우 ‘블랙캐슬’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600일 달성 시에는 사용할수록 기능 및 외형이 향상되는 신규 무기 ‘마이건2 Noble’의 영구제 선택권을 제공한다. ‘AK47(I) Noble’, ‘AK47(IK) Noble’, ‘TRG21(I) Noble’, ‘TRG21(IS) Noble’ 등 각 ‘마이건2 Noble’ 무기는 무제한 탄창, 착검, 소음기, 노줌 에임, 확장 줌 스킨 등 기능을 가지며, 최대 50레벨까지 도달할 경우 경험치 100% 추가 및 손과 무기에 반투명 효과가 적용된다.

‘버블파이터’에서는 11월 4일까지 ‘할로윈 출첵업 이벤트’를 연다. 해당 기간 게임 접속 후 5판 이상 대전에 참여하면 다음날 업그레이드된 출석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특히 9일차/13일차 출석 후 미션을 수행하면 다음 접속 시 ‘콩콩강시 고급L4HC’, ‘도깨비 공주 고급L4HC’ 등 할로윈 테마의 고급의상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11월 12일까지 할로윈 이벤트 무기로 데미지가 무작위로 적용되는 호박 수류탄을 특정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지정된 미션을 완수해 CSO 이벤트 티켓을 555장 모으면 할로윈 데미지 스킨을, 999장을 모으면 ‘헌터킬러 X-90(무제한)’과 함께 네모닉 도색도안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할로윈 콘셉트의 어썰트 맵을 추가하고, 라운드마다 룰이 바뀌는 ‘랜덤룰 좀비히어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11월 12일까지 이상한 여행자를 통해 이벤트 스토리를 진행하면 [그렘린의 기묘한 던전] 전투에 출정할 수 있는 입장권을 지급한다. 던전 입장 시 나타나는 그렘린들을 진정시킬 때 마다 타이머 게이지를 늘릴 수 있으며, 최종 달성 숫자만큼 ‘호박 영양제’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호박 영양제’를 이용해 할로윈 호박을 성장시키면 ‘할로윈 문양 선택 상자’, ‘펌프킨 글로우 햇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11월 4일까지 게임 내에서 할로윈에 어울리는 스크린샷을 촬영해 홈페이지 UCC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내부심사를 거쳐 총 46명에게 넥슨캐시(5만 원~5천 원)와 게임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이달 25일부터 게임 내 퀘스트를 진행하고 ‘할로윈 사탕’을 모으면 ‘꼬마 마녀 헤어’를 제공하며, 누적 드리프트 6만 미터 달성 시 ‘유령 호박 가방’을 준다. 또 누적 출석일수에 따라 ‘K코인’, ‘가든 코인’, ‘호박 유령 전자파 밴드’ 등 매일 보상을 지급한다. 31일 할로윈데이 당일에는 오후 7시~10시 사이 40분간 접속한 이용자에게 ‘할로윈 스키드’를 선물한다.

‘카운터사이드’에서는 이달 29일부터 11월 19일까지 ‘할로윈 이벤트 에피소드’를 선보이며, 이용자는 에피소드를 플레이하여 얻은 ‘침식된 호박 결정체’를 전용 상점에서 ‘채용 계약서’, ‘티어6 SSR 장비’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매주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하면 ‘이터니움’, ‘기밀 채용 계약서’, ‘사원 추천서[SSR]’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1월 5일까지 ‘할로윈 좀비 침공’과 ‘할로캣과 미스터리 하우스’ 이벤트를 열고, 4인 구성 파티로 할로윈 보스 ‘호박 좀비’를 처치하거나, 몬스터를 피하고 목적지에 도달하는 미니게임에 참여한 유저에게 ‘이벤트 코인’을 제공한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