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건강한 실내 생활을 위해 주목 받는 3가지 생활가전 제품은?
상태바
가을철 건강한 실내 생활을 위해 주목 받는 3가지 생활가전 제품은?
  • MICE팀 홍승범 기자
  • 승인 2020.10.21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생활가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건강한 실내 생활을 위한 가전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시켜 주는 가습기, 실내가사 노동을 줄여주는 세탁기, 식기 세척기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주방 스팀 세척기 등 다양한 생활가전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사회적 거리두기 속 건강한 실내 생활을 위한 인기 생활가전 제품 세 가지를 꼽아봤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한 필수품 - ROEL ‘4WAY PRO’ 가습기

가을이 다가오면서 실내 미세먼지를 대비한 가성비 좋은 가습기 제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중 4방향 가습구와 강력한 분무량을 자랑하는 로엘(ROEL)의 ‘4WAY PRO’ 제품을 주목해보자. 이 가습기는 가습캡을 통해 원하는 방향으로 분무가 가능하며, 3개의 초음파 진동자를 사용해 시간당 1200cc의 가습량을 자랑한다. 가습면적 최대 198m²의 풍부한 가습량으로 공간의 제약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13L의 대용량 물통이 장착되어 있어 최대 43시간 물 보충 없이 가습이 지속 가능하다. 이와 함께 ‘4WAY PRO’는 현재 실내 습도를 측정해 사용자의 설정해 놓은 습도에 맞게 작동되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 주는 자동 기능도 가지고 있다.

세탁기도 AI로 편리하게 -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

인공지능 세탁기가 출시되어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다. 삼성이 선보인 ‘그랑데 AI’는 온디바이스 AI에 클라우드 AI를 결합해 소비자 개개인의 사용 습관과 패턴을 스스로 학습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세탁기다. 특히 올인원 컨트롤이 적용된 모델은 AI 코스 연동 기능을 적용해 특정 세탁코스를 선택하면 여기에 맞는 건조코스를 자동으로 설정해 준다. 또한 세탁기가 빨래 무게를 감지해 알맞은 양의 세제와 유연제를 자동으로 투입하고 센서가 오염 정도를 감지해 세탁 시간을 조절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오염도가 낮을 땐 세탁 시간을 9% 단축하고 오염도가 높을 땐 세제를 추가로 투입하거나 세탁과 헹굼을 추가해 세탁 성능을 14%가량 향상한다.

가족들의 건강을 생각한 식기세척기-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길어진 실내생활로 집에서 음식을 해 먹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가족들의 건강을 생각한 식기세척기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토네이도 세척날개로 기름때까지 깨끗하게 세척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54개의 토출구에서 입체 물살을 만들어 기름때 걱정 없이 강력하게 세척해 준다. 특히 기존 식기세척기보다 세척 커버리지가 개선되어 식기의 오염을 더욱 빨리 제거하고 세척 시간을 줄여준다. 더불어 국내 유일 100°C 트루스팀으로 물 얼룩은 물론 눈에 보이지 식기의 유해 세균 및 바이러스 총 13종을 99.999% 제거 해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MICE팀 홍승범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