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현장서 답 찾는 적극행정으로 혁신 강화
상태바
한전KDN, 현장서 답 찾는 적극행정으로 혁신 강화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10.1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DN 나주 본사. [사진=한전KDN]
한전KDN 나주 본사. [사진=한전KDN]

한전KDN은 13일 사내 적극행정문화 정착을 위한 ‘2020년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9월 전 직원 공모를 통해 진행됐다. 1차 심사․평가를 통해 선정된 사례를 ‘적극행정지원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4건을 선정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이동형 안전 발판대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를 통해 고소작업차량이 진입하지 못하는 추락 고위험 지역에 대한 사고와 장시간 작업으로 인한 근골격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지식재산권 확보와 사업분야 확대 등의 결과를 이끌어낸 안전강화의 긍정적인 사례라는 평가를 받았다.

한전KDN은 그 외에도 안정적인 대국민 서비스에 기여할 ‘통합 테스트베드 활용 품질검증’과 자재의 중고품 관리와 사용을 통한 생산성 향상·비용절감이 가능한 ‘전력기자재 중고품 활용’, 정보유출 차단을 주요내용으로 한 ‘ICT 기반 스마트 보안체계 구축 사례’ 등을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회사 내부의 적극행정 문화가 안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창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