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0’ 공식 포스터 공개...라이트 그린 색상과 어린이 글씨체 활용
상태바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0’ 공식 포스터 공개...라이트 그린 색상과 어린이 글씨체 활용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10.14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연의 풍요로움과 어린이의 자유로운 발상을 '라이트 그린' 이용해 시각적으로 구현

- 어린이의 글씨체를 기반으로 한 레터링, 마스킹테이프를 이용해 유연한 이미지 표현

(재)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 강원국제예술제 운영실은 국내 최초 국제 어린이 시각예술 축제인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0’의 공식 포스터를 14일 공개했다.

공식 포스터는 강원키즈트리엔날레의 정체성 강조와 함께 전시 주제인 ‘그린커넥션(GREEN CONNECTION)의 의미가 담겼다.

메인 컬러는 평화, 안전, 휴식을 상징하는 라이트 그린(초록색)을 사용했다. 또한 강원도가 품은 자연의 풍요로움과 어린이의 자유로운 발상을 형상화했다.

특히 유년 시절의 유연한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강원키즈트리엔날레 자문단으로 활동 중인 어린이의 글씨체를 사용했다. 마스킹 테이프를 자유롭게 자르고 붙여 이미지로 표현하기도 했다.

포스터의 배경이 되는 산과 해(Gangwon), 아이들의 낙서(Kids), 세 개의 선(Triennale), 나무(Green), 가로세로로 연결된 선(Connection) 등 다양한 이미지 텍스처들도 아이들이 크레파스로 그린 듯한 질감이 그대로 느껴지도록 담아내 생기 넘치는 포스터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공식 이미지는 CBR그래픽의 채병록 디자이너가 디자인했다. 채병록 디자이너는 포스터라는 매체를 통해 개념을 발견하고 시각 실험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빅토리아 앤 알버트 미술관, 뮌헨 국제 디자인 박물관에 영구 소장 및 전시되고 있다.

포스터 디자인은 향후 각종 홍보물과 전시장, 굿즈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0은 오는 10월 22일부터 11월 8일까지 홍천군탄약정비공장(결운리365-3), 와동분교(폐교/구.주봉초등학교), 홍천미술관 일원에서 열린다.

강원문화재단은 강원도의 환경 속에서 어린이의 순수함과 무한한 상상력이 예술을 통해 세상과 연결되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킬 계획이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