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올-시나리오 지능형 연결 솔루션 공개
상태바
화웨이, 올-시나리오 지능형 연결 솔루션 공개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0.10.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 브로드밴드 위원회와 '제6회 울트라-브로드밴드 포럼 개최
지능형 연결 그리고 새로운 가치를 향한 공동 여정' 주제로 진행

정보통신 산업에는 5가지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개인, 가정, 기업 모두가 그 어느 때 보다도 높은 수준의 연결성을 요구하고 있다. 또, 인공지능(AI) , 클라우드와 같은 새로운 기술 역시 연결성과 빠르게 통합되고 있다.

화웨이는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제6회 울트라-브로드밴드 포럼(Ultra-Broadband Forum, 이하 UBBF)'을 개최하고 가정 및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4가지 올-시나리오 지능형 연결 솔루션을 공개했다. 

14일~15일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능형 연결 그리고 새로운 가치를 향한 공동 여정'을 주제로 진행됐다.  

데이비드 왕(David Wang) 화웨이 투자심사위원회 위원장 겸 이사회 임원이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제6회 울트라-브로드밴드 포럼(UBBF)’에서 올-시나리오 지능형 연결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화웨이]
데이비드 왕(David Wang) 화웨이 투자심사위원회 위원장 겸 이사회 임원이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제6회 울트라-브로드밴드 포럼(UBBF)’에서 올-시나리오 지능형 연결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화웨이]

첫날인 이날 데이비드 왕 화웨이 투자심사위원회 위원장 겸 이사회 임원은 기조연설을 통해 솔루션들을 설명했다.

지능형 분산 액세스 솔루션은 기존보다 가정용 기기와 네트워크 관리 등이 업그레이드된 솔루션이다. 기업은 실내에 있는 각 공간에 기가비트 와이파이와 고품질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정밀하게 통신망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다.

지능형 캠퍼스 네트워크는 기업이 클라우드 전환을 추진 중인 고객에게 원스톱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중앙집중형 LAN 및 WAN 관리, Gbps 액세스, AI 기반 지능형 유지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지능형 프리미엄 프라이빗 라인은 전 광학 교환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 이용 대기 시간을 크게 줄여 밀리세컨드 미만의 초저지연 경험을 제공한다. 유체 광학 전송망 기술이 사용돼 2Mbps에서 100Gbps에 이르는 유연한 대역폭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능형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은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사이의 시너지 창출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지능형 IP 네트워크 기반의 고품질 클라우드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제공해 기업이 2개 이상의 멀티 클라우드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비드 왕 화웨이 투자심사위원회 위원장 겸 이사회 임원은 "지난 30년간 화웨이는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하며 모든 가정에서 매끄럽게 연결된 AI 기반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업의 인텔리전스 수준을 높여왔다"며 "화웨이의 궁극적인 목표는 디지털 경제를 성장시키고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