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스타트업 궁금해? "온라인 전시관 'LG 커넥트'로 오세요"
상태바
VR스타트업 궁금해? "온라인 전시관 'LG 커넥트'로 오세요"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0.10.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4일~15일 온라인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
헬스케어,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관련 AI 솔루션, VR/AR 기술, 로봇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50개 업체 참가
가상 전시관에서 스타트업 기술 관람 및 실시간 소통 가능

LG가 ‘온택트’로 유망 스타트업 발굴하고 육성에 적극 나서며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LG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스타트업과의 교류 및 공동연구 개발을 모색하는 ‘LG 커넥트(LG CONNECT with Startup)’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인 이번 행사는 LG와 글로벌 스타트업과 일반인까지 연결해 스타트업 생태계를 더 확대하겠다는 의미로 명칭을 ‘스타트업 테크페어’에서 ‘LG 커넥트(LG CONNECT)’로 변경했다.

이번 ‘LG 커넥트’에는 뉴노멀 시대에 맞춰 온라인 가상 전시관 형태로 열린다. LG가 7개월 간 공모를 통해 선발한 50개 혁신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헬스케어,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관련 AI 솔루션,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기술, 로봇 분야의 독자 기술을 소개하고, 제품을 시연한다.

가상 전시관에는 ▲VR(가상현실)을 통해 집에서도 마치 교실에 앉아 수업을 듣는 듯한 ‘페이크아이즈’의 VR 교육 솔루션, ▲의료영상을 AI로 분석해 질병의 유무, 중증도, 상태 등을 파악해 의료진의 진단 결정을 돕는 ‘아이도트’ 의 AI 기술, ▲전 세계 각지에서 접수되는 인보이스 정보를 읽어 관세 시스템에 입력 및 관세 비용 산정까지 모두 RPA와 AI가 처리하는 ‘햄프킹’의 기술, ▲로봇 기술을 활용해 자가 물리재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에이치로보틱스’의 재활 보조용 로봇 수트 등이 소개된다.

가상 전시관은 PC나 모바일로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다. 일반인도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혁신 스타트업들의 기술과 제품을 즐길 수 있다. ‘LG 커넥트’ 참여자들은 참가 기업들의 소개 영상 등을 보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또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모빌리티 시장’, ‘AI기업의 글로벌 진출 및 선진국 AI 현황’ 등 스타트업 생태계 및 최신 기술 트렌드 관련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도 진행한다.

올해에는 벤처캐피털,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등 전문가 평가뿐 아니라 행사에 참여한 일반인들의 온라인 투표를 합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3개 스타트업에 총 6000만원의 개발 지원금을 지원한다. ‘와디즈’와 협력해 참여 스타트업들이 크라우드 펀딩으로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LG는 참가 업체 중 협업 가능한 곳을 대상으로 ▲공동 연구 개발(R&D) ▲사업화 지원 ▲LG사이언스파크 내 개방형 연구 공간 ‘오픈랩(Open Lab)’ 입주 ▲글로벌 홍보 등을 지원해오고 있다. 2018년부터 참여했던 스타트업 가운데 현재 10여 개의 업체와 기술 라이센스 체결, 공동 연구, 사업 제품화를 진행하는 등 결실을 맺고 있다.

이삼수 LG사이언스파크 대표는 “단순히 스타트업과의 협업에 그치지 않고 더 큰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산학, 공공 등과의 폭넓은 협력으로 개방형 혁신에 앞장서고 미래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