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너,  남선알미늄 스마트공장 통합정보 관리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상태바
시스너,  남선알미늄 스마트공장 통합정보 관리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 한익재 기자
  • 승인 2020.10.1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구미, 부산사업장의 스마트공장 도입 및 ERP 리뉴얼 통합사업
ERP솔루션은 영림원소프트랩, MES솔루션은 시스너 자체 개발 제품 공급
품질향상, 생산성향상, 납기일 준수 등 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시스너(대표 서진석)는 ‘SM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남선알미늄의 스마트공장 통합정보 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남선알미늄의 스마트공장 구축 및 ERP 리뉴얼 통합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남선알미늄은 구매/영업관리, 생산/물류관리, 인사/급여관리, 활동원가관리, 결산/회계관리 등 기업 업무 시스템 전반에서 생성되는 정형, 비정형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하고 분석함으로써 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선알미늄의 황성재 경영관리 본부장은 “코로나19로 모든 기업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 것은 기존 시스템관리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에서 결정하게 되었다”며 “새로운 시스템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다”고 시스템 도입 배경을 밝혔다. 

시스너 서진석 대표는 “이번 사업의 수주 및 프로젝트 수행을 통하여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인력 및 솔루션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사업의 성공을 위해 자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남선알미늄의 스마트제조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의 ERP 솔루션은 영림원소프트랩의 K-SYSTEM이 스마트공장 솔루션은 시스너가 자체 개발한 abcMES가 공급될 예정이다. 

2019년 4월 설립된 시스너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삼성SDS, NHN, 삼성전자 등 기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기업과 IT 선도 기업에서 재직했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스마트팩토리 토탈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시스너는 자체 기술력을 적용한 제조실행 시스템 ‘abc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와 창고관리 시스템 ‘abc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