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신재생에너지 배우는 ‘신바람 에너지스쿨’ 열어
상태바
한수원, 신재생에너지 배우는 ‘신바람 에너지스쿨’ 열어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09.2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9월 신바람 에너지스쿨에 참여한 기계중학교 기북분교장 학생들이 신재생에너지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사진=한수원]
올해 9월 신바람 에너지스쿨에 참여한 기계중학교 기북분교장 학생들이 신재생에너지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사진=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미래세대 신재생에너지 체험 교육 프로그램인 ‘신바람 에너지스쿨’ 교육에 나섰다.

‘신바람 에너지스쿨’은 한수원을 포함한 7개 전력그룹사와 한국에너지공단 등 국내 전력 유관기관들이 함께 시행하는 청소년 대상 교육이다. 지난 2016년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현재는 초등학교 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 특화 맞춤형 프로그램까지 교육 대상을 확대해 수혜 폭을 확대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교육방식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더욱 강화했다. 교사와 학생 간 상호작용에 기초한 복합형 실시간 학습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콘텐츠를 활용한 비방문형 현장탐색 프로그램이 보완됐다. 또, 온라인 교육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교육을 원하는 곳에는 현장방문형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신바람 에너지스쿨은 12월까지 중학교 자유학년제, 초등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운영되며 교육을 원하는 학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상우 한수원 홍보실장은 “많은 학생이 신바람 에너지스쿨에 참여해 신재생에너지의 개념과 원리, 활용사례 등을 학습하길 바란다”며 “에너지 분야 진로 탐색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미래 에너지 리더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