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푸는 퀴즈대회 개최
상태바
포스코건설,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푸는 퀴즈대회 개최
  • 김의철 기자
  • 승인 2020.09.2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택트, 전사 생중계로 '도전! 기업시민 끝판왕' 퀴즈대회 개최
-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쉽고 재미있게 익혀 글로벌 모범시민 되기
- 160여명 예선거쳐 10명 결선…인프라본부 직원 끝판왕 영예
도전 기업시민 끝판왕 [사진=포스코건설]
도전 기업시민 끝판왕 생중계 진행 모습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실천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25일 온택트 방식으로 '도전! 기업시민 끝판왕'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도전! 기업시민 끝판왕' 퀴즈대회는 `같이 짓는 가치`라는 슬로건처럼 포스코건설 임직원 모두가 성숙한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고 사회발전에 앞장서는 글로벌 모범시민이 되기 위한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개최됐다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지난 14일 160여명이 예선전을 벌여 최종 10명이 결선에 올라 동반성장, 안전과 환경, 윤리경영, 사회공헌, 신뢰와 소통의 조직문화 등 기업시민 경영이념의 핵심개념에 대해 경연을 벌인 결과, 공병수  인프라사업본부 과장이 '기업시민 끝판왕'의 영예를 차지하며 사장 표창과 상금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라 예·결선 모두 온(ON)택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회사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돼 모든 임직원이 사무실과 현장 그리고 재택 시청했다.

한성희 사장이 퀴즈대결 결선에 진출한 10명의 직원들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면 첫번째 문제를 출제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한성희 사장이 퀴즈대결 결선에 진출한 10명의 직원들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면 첫번째 문제를 출제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특히 한성희 사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기업시민은 앞으로의 경영환경에서 우리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이자 시대의 정신`임을 강조하고, `참가자와 시청하는 임직원 모두가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보다 잘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해줄 것`을 당부하며 직원들에게 응원메시지와 함께 결선 첫 문제를 직접 출제해 대회 분위기를 띄웠다.

이번 대회 우승자인 공 과장은 “퀴즈대회를 준비하면서 포스코 기업시민헌장, 기업시민 실천가이드 등을 통해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되뇌이는 계기가 됐다”며 “퀴즈왕이 된 만큼 앞으로 업무와 일상에서 기업시민 실천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문제 차이로 결선진출에 실패했다는 한 직원은 "어려운 줄만 알았던 기업시민이 사실 우리 업무와 일상 곳곳에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 "학습 과정에서 기업시민이 왜 중요한지 이해하게 됐고, 앞으로 실천에 앞장서야겠다"는 다짐으로 아쉬움을 달래기도 했다.

 

김의철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