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신규양수 건설기술세미나·청렴윤리특강 개최
상태바
한수원, 신규양수 건설기술세미나·청렴윤리특강 개최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09.2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원이 24일 무주양수발전소 홍보관에서 신규양수 건설기술세미나와 청렴윤리특강을 열었다. [사진=한수원]
한수원이 24일 무주양수발전소 홍보관에서 신규양수 건설기술세미나와 청렴윤리특강을 열었다. [사진=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24일 무주양수발전소 홍보관에서 신규양수 건설기술세미나와 청렴윤리특강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앞으로 건설할 영동·홍천·포천양수발전소를 성공적으로 짓기 위한 노력으로 양수발전소 건설 관련 한수원 직원과 각계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건설기술세미나에서는 국내 양수발전소 설계개선사례, 차세대 양수발전기술 등 선진 기술정보를 발표·공유하고, 건설 참여자 간 기술 협력을 강화하는 토론을 진행했다. 청렴윤리특강에서는 신규 양수 건설사업을 깨끗하게 추진하기 위한 부패·비리 방지방안과 관련 지침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이날 세미나를 통해 발표된 내용은 향후 전문가의 자문 등을 거쳐 신규 양수발전소 설계·시공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인식 한수원 그린에너지본부장은 “신규 양수발전소를 명품 발전소로 짓기 위해서는 지금 사업준비단계부터 적극적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선진 기술을 적극 발굴・도입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