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충북 영동에 안심가로등 설치
상태바
한수원, 충북 영동에 안심가로등 설치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09.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원 영동양수사업소가 24일 영동군청에서 ‘안심가로등’ 설치 대상 지자체 선정 축하 행사를 열었다. [사진=한수원]
한수원 영동양수사업소가 24일 영동군청에서 ‘안심가로등’ 설치 대상 지자체 선정 축하 행사를 열었다. [사진=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 영동양수사업소가 24일 충북 영동군을 ‘안심가로등’ 설치 대상 지자체로 선정했다.

‘안심가로등’ 사업은 7년째 이어진 한수원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전국 지자체 대상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안전 취약지역에 태양광을 이용한 친환경가로등을 설치해 주는 사업이다.

한수원은 영동군 영동읍 영동산업고등학교 일원과 신규 양수발전소 건설 예정지역인 양강면 산막저수지 일원에 42본의 안심가로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안심가로등이 설치되면 야간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고, 범죄·교통사고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인식 한수원 그린에너지본부장은 “신규양수발전소를 유치해준 영동군에 안심가로등을 설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영동양수발전소를 적기에 건설해 영동군민과 함께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수원은 충북 영동군 양강면·상촌면 일원에 정부의 전력수급계획에 따라 영동양수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으로 현재 타당성조사 용역을 시행하고 있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