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4차 직업군 업데이트
상태바
그라비티,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4차 직업군 업데이트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09.1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비티가 대표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4차 전직 업데이트를 16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드래곤 나이트, 카디날, 아크 메이지, 윈드호크, 쉐도우 크로스, 마이스터 등 3차 직업군 이후 11년 만에 총 13종의 4차 직업군이 등장해 유저들이 한층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4차 직업군은 3차 직업군에서 베이스 레벨 200, 직업 레벨 70을 달성하면 전직 가능하다. 최고 레벨도 250으로 상승된다.

4차 전직 시 Power, Stamina, Wisdom, Spell, Concentration, Creative 등 6종의 신규 특성 스테이터스가 추가되며 레벨업 시 새로운 특성에 대한 스테이터스 포인트가 주어진다. 신규 스테이터스는 기존 스테이터스와 달리 포인트 투자비용이 1포인트로 고정되어 포인트 투자에 대한 보다 직관적인 분석이 가능하다.

캐릭터가 강력한 위력의 스킬을 사용할 때 소모되는 AP(Activity Point)도 추가된다. AP는 오로지 AP를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스킬로만 회복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무기 및 방어구 레벨이 확장되며 장비 등급 강화 시스템이 추가된다

그라비티는 9월 16일부터 10월 21일까지 4차 직업군 등장을 기념해 6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4차 직업군으로 전직하라!! 이벤트’를 진행해 캐릭터에 상관없이 4차 전직 완료 시 계정당 1회에 한해 카츄아의 비밀열쇠 2개를 증정한다. 두 번째로 ‘특정 레벨까지 육성하라!! 이벤트’는 같은 기간 동안 캐릭터 레벨을 230 이상 달성하면 스페셜 의상상자 1개를 계정당 1회 지급한다.

세 번째 ‘최고 레벨을 육성하라!!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높은 레벨을 만든 캐릭터 중 선착순 10명에게 스페셜 의상상자 1개를 제공하며 ‘직업별 최고 레벨을 육성하라!! 이벤트’에서는 직업별로 가장 높은 레벨을 달성한 1명에게 무료캐시를 지급한다. 매주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월요일 오전 10시까지는 ‘주말 경험치 이벤트’를 진행해 경험치 60% 증가 혜택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연계한 ‘라그나로크 공식 애니메이션 홍보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9월 24일부터 10월 21일까지 그라비티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채널에 업로드된 라그나로크 공식 애니메이션을 시청하면 참여된다. 구독자수 및 영상 시청수 달성도에 따라 경험치 증가, 스킬 및 스테이터스를 초기화 시켜주는 스태츄 NPC 제공 등 전체 유저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게임 커뮤니티 인벤의 콜라보 이벤트도 진행한다. 4차 직업군 중 가장 기대되는 직업에 투표하면 인벤 포인트와 4차 직업 인장을 증정하며 4차 전직 완료 후 플레이 장면 인증 시 추첨을 통해 게이밍 마우스, 문화상품권, 무료캐시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