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어진 실내생활 건강하게 지내려면 ‘이런’ 가전제품을 사용하자
상태바
길어진 실내생활 건강하게 지내려면 ‘이런’ 가전제품을 사용하자
  • MICE팀 홍승범 기자
  • 승인 2020.09.16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유례없이 찾아온 긴 장마로 인해 실내 환경을 쾌적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줄 가전 제품들이 화제다. 장마철은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지기 쉽다. 특히 눅눅한 실내 공기, 마르지 않는 빨래 등 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요소가 많기 때문에 실내환경에 더욱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이에 습기를 잡는 제습기부터 이와 함께 사용 가능한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걱정 없는 무선 청소기까지 실내생활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가전제품들을 소개한다.

4계절 내내 공기청정기로 맑은 공기를 - 로엘 ‘7WAY’

맑은 날씨에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에어컨이나 제습기와 함께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다양한 필터 기능으로 4계절 내내 실내 공기 정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로엘(ROEL)의 7WAY를 주목해 보자. 이 제품은 초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헤파 13등급 필터 등이 포함된 복합 5단계 필터와 필터의 세균을 제거하는 UV 살균 램프, 청정한 관리를 위한 숲 모드 등 총 7가지의 공기 청정 기능이 있다. 이 중 ‘UV필터 램프’는 빨래를 태양광에 말려 살균 소독을 하는 원리를 적용한 필터로, 공기 청정기 내부에 UV 램프를 내장해 필터에 걸러진 각종 세균을 자외선 살균 처리 기능으로 깔끔하게 박멸한다.

장마철, 습한 날씨에는 제습기가 필수 - LG전자 휘센 DQ200PGAA

역대 최장 시간 이어진 장마로 제습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LG전자의 휘센 'DQ200PGAA' 은 듀얼 인버터를 통해 절전 성능을 높이고 제습용량이 커져 수통을 자주 필요가 없는 편리한 제품이다. 최대 58.9% 절전되는 알뜰 제습으로 전기료를 낮추고 허리 높이에 맞춘 ‘이지핸들과’ 매끄럽게 움직이는 ‘이지휠’로 집안 곳곳에 편리하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스마트 제습, 저소음, 쾌속 제습 등 각 모드를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편리성을 높여 장마로 인해 습해진 여름철 꼭 필요한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미세먼지 걱정 없는 무선 청소기 -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 150W ’

미세먼지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청소기가 있어 화제다.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 150W는 고성능 99.999%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으로 뒤로 나오는 미세먼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150W 초강력 흡입력으로 생활 먼지는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강력하게 흡입할 수 있으며, 인체공학 디자인의 2.57kg 초경량 무게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버튼만 누르면 먼지통이 쉽게 분리되어 먼지 날림 걱정 없이 먼지를 비울 수 있으며, 먼지통과 사이클론, 모터 필터, 고성능 필터도 간단히 분리해 물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MICE팀 홍승범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