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학회·생산성본부, 제4기 방산 최고위과정 입학식 가져
상태바
방산학회·생산성본부, 제4기 방산 최고위과정 입학식 가져
  • 김의철 기자
  • 승인 2020.09.1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서울 밀레니엄힐튼 호텔에서 입학식 갖고 김형철 교수 열강 펼쳐
방위산업 최고위과정 4기 입교식 [사진=녹색경제]
방위산업 최고위과정 4기 입학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녹색경제]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노규성)가 주최하고 한국방위산업학회(회장 채우석)가 후원하는 방위산업 최고위과정 제4기 입교식이 15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개최됐다. 

최상록 한국생산성본부 상무는 이날 환영사에서 "방위산업의 선진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방산 최고위 과정을 기획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 변화하는 시점에 방산 CEO 및 고위관리자들에게 새로운 경영해법을 찾아 방산의 미래에 승리하는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방위산업 최고위과정 4기 입교식 [사진=녹색경제]
방위산업 최고위과정 4기 입학식에서 채우석 방산학회장이 축사를 하는 모습 [사진=녹색경제]

채우석 한국방산학회 회장은 축사에서 "그 동안 3개 기수를 진행하면서 방위산업 네트워크가 강화되고 내실있는 커뮤니티를 갖추게됐다"고 평가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방산 발전을 위해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채 회장은 "향후, 국민들에게 방산 발전을 위한 제언을 아끼지 않고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방위산업 최고위과정 4기 입교식 [사진=녹색경제]
방위산업 최고위과정 4기 개강 특강을 하는 김형철 교수 [사진=녹색경제]

이날 개강 특강을 맡은 김형철 연세대 교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 성공과 실패의 갈림길에서 당신을 구해줄 질문?'이라는 주제로 리더쉽에 관한 열강을 펼쳐 좌중의 박수를 받았다. 

매주 1회씩 총 12회 동안 민홍철 국회 국방위원장, 강은호 방위사업청 차장, 남세규 국방과학연구소장, 서영득 법무법인 충무 대표변호사 등 명사들이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방산학회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방산학회와 생산성본부는 지난 2017년 부터 매년 방위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의 CEO와 임원, 국방 관련 전문가, 언론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방산최고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로 4기째를 맞았다. 

 

 

 

김의철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