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이자 지원금 이벤트 진행
상태바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이자 지원금 이벤트 진행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0.09.1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7일까지 카카오페이로 대출 금리·한도 조회 후 500만원 이상 받으면 3만원~100만원까지 지원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용자들을 위해 대출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자 지원금 이벤트는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서비스를 통해 대출 금리와 한도를 조회한 후, 500만원 이상 대출받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최대 100만원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지급해주는 것으로, 9월 27일까지 진행된다. 

대출 실행 시 3만원, 5만원, 50만원, 100만원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이자 지원금은 1인당 1회 지급되며, 이벤트 결과는 개별 안내된다. 

실제 이자 지원금은 대출 실행 익월 말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마련함과 동시에 사용자들의 각 상황에 따라 필요한 대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휴사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서비스는 테크핀 플랫폼 최초로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캐피탈 뿐 아니라 카드사와 생명보험사까지 4개 업권의 금융사로 제휴를 확대해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국민카드와 신한카드 회원이라면 카드사 앱 설치 없이 장기카드대출의 금리와 한도까지 조회 가능하며, 교보생명에 가입되어 있다면 소득·재직 증빙 없이 보험 거래 내역만으로 신용 평가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내 대출 한도’는 현재 하나은행,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을 포함해 총 21개 금융사와 제휴되어 있다.

한편, 지난 6월 말 출시된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는 금융위원회로부터 지정받은 혁신금융서비스로, 대출이 필요한 사용자가 금융사 지점을 일일이 방문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을 통해 여러 금융사의 대출 가능한 한도와 금리까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제공한 주민등록번호·직장 정보·소득 정보를 기반으로 조회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출을 알아볼 때 겪게 되는 번거롭고 복잡한 과정을 간소화하여 비대면·비접촉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내 대출 한도’를 이용해도 신용점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카카오페이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며 대출이 필요해진 사용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은행, 저축은행·캐피탈, 카드사, 생명보험사 등 다양한 업권의 금융사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카카오페이를 통해 최적의 조건으로 대출을 알아보고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