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시민 대상 AI·블록체인 무료 온라인 강의 모집
상태바
광주광역시, 시민 대상 AI·블록체인 무료 온라인 강의 모집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0.09.1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멋쟁이사자처럼 진행 AI융복합교육 커리큘럼, 블록체인교육 커리큘럼 수강 가능

 

광주광역시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시민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무료 온라인 강의 수강생 모집을 9월 11일부터 진행한다. 

수강생은 인공지능을 위한 기초 수학, 파이썬 등 AI 기술 구현을 위한 ▲AI융복합교육 커리큘럼과 Node.js, 블록체인 네트워크 생성 등 블록체인 기술 구현을 위한 ▲블록체인교육 커리큘럼을 수강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만 18세부터 만 39세까지의 광주광역시 거주자이며 2020년 9월 1일 기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광주광역시로 3개월 이상 등록된 이다.

학력, 전공 등의 제한은 없다. 

지원서 평가를 통해 AI융복합교육과정 120명, 블록체인교육과정 60명을 선발해 교육을 진행한다. 

강의를 수료했을 경우 2021년 광주 인공지능사관학교 교육생 선발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4차 산업혁명의 가속화로 인해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한 인재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로 인해 인공지능 관련 분야의 교육이 늘어나고 있지만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교육 기회를 찾아보기 힘든 만큼 많은 지원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해커출신 이두희가 이끄는 프로그래밍 교육업체 '㈜멋쟁이사자처럼'이 교육을 진행한다. 

'멋쟁이사자처럼'은 2012년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시작, 2019년 직장인 대상 교육, 2020년 온라인 코딩 교육 플랫폼 ‘코드라이언'을 성공적으로 론칭해 비전공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래밍 교육을 진행해왔다.

또한 교육을 주관하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는 이번 교육을 통해 호남권(광주, 전남, 전주)의 미래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언택트 기반 AI/블록체인 특화인재 교육 운영 모델을 구축해 호남권 지역산업의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 강의는 광주 ICT 이노베이션 스퀘어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커리큘럼도 확인 가능하다.  

박종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