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종목-SK증권] 삼성전자·SK텔레콤·한국금융지주
상태바
[주간추천종목-SK증권] 삼성전자·SK텔레콤·한국금융지주
  • 황동현 기자
  • 승인 2020.09.1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증권은 다음주 주간추천종목으로 삼성전자, SK텔레콤, 한국금융지주를 성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3분기 글로벌 경쟁사들의 신제품 출시가 늦어지면서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 1위 재탈환 이 예상된다.

언택트 이코노미 하에서, 브랜드파워가 높고 다양한 가격대의 라인업을 보유한 가전 및 TV 판매 또한 주목된다.

중국과 애플 시장의 신제품 생산이 늦어지며 DRAM과 OLED의 실적은 3분기보다는 4분기에 실적 향상이 예정된 것으로 보인다.

화웨이, 소니의 모바일/TV 점유율을 뺏어올 절호의 기회라 판단하여,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8만원으로 상향한다.

SK텔레콤은 직전 분기 및 3~4분기 실적이 지속적으로 양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주가 아웃퍼폼이 전망된다.

이동통신부문에서는 5G 가입자 확대에 따른 수익성 향상, 티브로드 합병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 또한 기대된다

자회사 원스토어는 구글 및 애플과의 앱마켓 경쟁에서 시장점유율 18.4%로 선전 중, 애플의 10.6%를 상회하고 있다

원스토어 등의 IPO 추진 시의 자회사 가치를 부각해,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33만원을 유지한다

한국금융지주는 최근 카카오게임즈의 IPO 재료로 인해 주가가 크게 등락했으나, 장기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

이보다는 33.5% 지분을 보유한 카카오뱅크의 향후 상장 스토리에 따라 추가적인 주가 탄력을 기대해 볼만 하다.

주식시장이 코로나19 영향권에서 벗어났고, 이로 인해 저평가 상태인 동사의 IB 및 자산관리 강점, 장기적인 업력 및 성과, 카카오뱅크 지분가치를 재조명할 필요가 있다

카카오뱅크 주식의 가치는 1주당 25,000원을 넘을 것으로 판단,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를 94000원, 매수로 상향한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