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력·CRO·2차전지가 8월 TOP3···증권플러스, 8월 모바일 주식투자자 토픽 공개
상태바
풍력·CRO·2차전지가 8월 TOP3···증권플러스, 8월 모바일 주식투자자 토픽 공개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0.09.03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증권플러스, 8월 한 달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에게 가장 큰 인기 얻은 TOP 3 토픽 공개
- 풍력 · CRO · 2차전지 테마 기업들 상위권에 랭크
- 증권플러스, 앞으로도 최근 주식 동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예정
[사진=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를 운영 중인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8월 한 달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은 분야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풍력, CRO, 2차전지 등이 상위 랭크를 차지했다고 3일 발표했다.

8월 상승률 1위 테마는 34.61%로 가장 많이 오른 풍력 테마가 차지했다. 글로벌 정부가 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을 펼치면서 전 세계 풍력발전 시장이 급성장할 것이라는 세계에너지협의회 전망이 나와 급등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미 한국 정부가 그린 뉴딜 정책 발표를 통해 투자심리가 개선된 상황이었기에 더욱 눈길을 끈 것으로 보인다. 두산중공업, 동국S&C, 씨에스윈드 등이 상승하며 테마의 상승을 견인했다.

2위는 CRO(임상시험수탁기관) 테마가 차지했다. CRO는 신약 및 후보물질 개발 과정에서 연구·개발 용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들을 일컫는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제약사들의 치료제 개발 투자가 증가하며 수혜가 기대된다는 분석에 지속 상승했고 30.96%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관련 종목으로는 켐온, 노터스, 바이오톡스텍 등이 있다.

마지막 3위는 18.74%의 상승률을 기록한 2차전지가 이름을 올렸다. 그린 뉴딜 정책 기대감과 더불어 지난달 주식 분할 이벤트에 테슬라가 연일 상승세를 기록하자 국내 2차전지 테마도 동반 상승했다. 또한 최근 유럽 전기차 시장이 중국을 제치고 급부상하고 있다. 국내 배터리 업체들의 주요 수요처인 유럽 시장이 급성장하자 LG화학, SK이노베이션, 에코프로, 천보, 대보마그네틱이 부각된 것으로 분석됐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재택근무, 간편식 테마가 높은 상승률을 보였으며 골판지, 택배물류, 광고 등의 토픽에 10위권에 올랐다.

한편, 증권플러스는 국내 최초의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다. 투자 고수들의 실제 매매내역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모바일 주식 투자 트렌드를 1일, 1주, 1개월, 3개월 단위로 무료 제공해 최근 동향을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지난 7월, 누적 총 거래액 100조 원을 돌파한 증권플러스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합리적인 투자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