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인 진로·직업기관 온라인 설명회 열어
상태바
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인 진로·직업기관 온라인 설명회 열어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0.09.0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 등 21개 기관 참여···'졸업 후 TV' 채널 개설
자료 = 장애인고용공단 제공
자료 = 장애인고용공단 제공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센터장 김정연)는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와 직업, 인생설계를 고민하는 발달장애인 부모, 특수교사 등을 위한 온라인 설명회가 9월 3일 오전 9시부터 유튜브 채널 <졸업 후 TV>을 통해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기관방문이나 부모, 교사교육이 모두 중단된 상황에서 장애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 등 21개 기관이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참여했다.  

설명회 동영상콘텐츠는 대학기관의 진학·입시정보부터 취업연계기관 취업 및 훈련정보, 복지관의 복지서비스와 함께 건강 및 여가 등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영역의 정보들로 이루어져있다.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의 직업훈련과정은 김정연 센터장의 알기쉬운 설명과 영상으로 9월 10일(목) <졸업후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설명회를 주관한 경기고등학교(장애학생 통합형 직업교육 거점학교) 관계자는 “<졸업 후 TV>는 특수교육, 장애인복지, 직업재활 전문 온라인 채널로 향후 발달장애인 고용기업, 문화예술 등으로 분야를 확대하여 성인발달장애인의 진로, 직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