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비교 핀마트, 부동산114와 협업
상태바
금융상품 비교 핀마트, 부동산114와 협업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0.08.3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부동산 매물 선택하면 자동으로 대출금리 등 제시

 

금융상품 비교 전문 핀테크 기업인 핀마트(대표 이승배)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부동산114(대표 이성용)와 업무협약을 맺고 협력을 강화한다.

이번 제휴로 부동산114를 방문한 고객이 원하는 부동산 물건을 선택하면 고객의 연소득이나 대출보유 내역, 지역별 LTV 적용 제한 등을 감안한 대출한도 등을 자동으로 산출해 준다.

나아가 금융회사별 금리를 고객 개인맞춤형으로 제시해 주는 데 핀마트의 부동산 대출계산 알고리즘을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이는 고객들이 개별적으로 금융회사에 문의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계기.

금융회사들도 그동안 비대면으로는 처리가 어려웠던 부동산담보대출 부문에서 비대면 원스톱 처리 시스템을 경쟁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상황이라 더욱 고무적이다.

고객의 입장에선 기존보다 훨씬 간편해진 대출을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업무제휴로 부동산114 플랫폼에서 필요한 대출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주목할 만하다.

현재 핀테크 기업 중 부동산 담보대출에 대해 실시간 확정 조건을 금융회사로부터 제공받아 고객에게 서비스하는 곳이 없는 상황이라, 향후 직장인 신용대출에만 국한되는 확정조건 서비스를 부동산 대출에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핀마트는 지난 1026년 1월 설립돼 그동안 대출상품 비교서비스만 전문으로 제공해 왔다.

은행, 보험, 캐피탈, 카드, 저축은행, P2P 등 전 금융업권에 걸쳐 고르게 20여개 이상의 여신기관과 제휴돼 있고, 신용대출과 부동산대출 외에도 자동차, 주식, 동산, 매출채권 담보대출, 건설금융 등 대출상품 전반을 취급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부동산114는 하루 방문자만 27만명, 월 380만명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를 가지고 있는 국내 최고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이다.

프롭테크 및 핀테크의 선도기업인 양사는 이번 부동산대출비교 통합솔루션 출시를 필두로 건설금융분야의 컨설팅 수요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개인화 지도기반 마케팅 시스템의 공동개발에도 함께 나설 예정이다.

박종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