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발족에 한 몫
상태바
장애인고용공단,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발족에 한 몫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0.08.3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9개 공공기관이 지역 이슈 해결 위해 협력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은 8월 31일, 성남시와 성남시 소재 9개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한 협의회는 공공기관이 지역이슈 문제해결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공동 실현하기 위하여 설립됐다.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공공기관 혁신방안 모색, 성남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노력, 공동 사회공헌 활동을 기본 방향으로 설정했다.

아울러, 성남시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성남시 미래그리기 해커톤’으로 시민들이 생각하는 성남시 및 공공기관의 정책 제언을 듣고, 전문가 그룹을 통해 발전시키는‘성남시 공공기관협의회 혁신포럼’을 기획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위기로 인한 성남지역 경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하여 청년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기관 일자리 캠페인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성남시 공공기관 일자리 설명회 ▲공공기관 취업멘토링 릴레이 ▲청년․취약계층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지원 ▲청년인턴 정보 및 체험형 프로그램 공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협의회 출범은 국민들이 바라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천에 한발 다가간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살리고 청년,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 회복을 위해 공공기관이 힘을 모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협의회 참여기관은 성남시, 한국국제협력단,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석유관리원, 한국원자력안전재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잡월드,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학중앙연구원 등이다.

박종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