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2·톰브라운 에디션, 9월1일 공개..."접었을 때는 갤럭시S20, 폈을 때는 태블릿"
상태바
갤럭시Z폴드2·톰브라운 에디션, 9월1일 공개..."접었을 때는 갤럭시S20, 폈을 때는 태블릿"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8.29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Z폴드2 세부사양 및 출시일 등 공개
갤럭시Z플립 5G도 9월 출시 예정

삼성전자의 3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 폴드2’가 9월 1일 공개된다.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된다.

29일 삼성전자는 다음달 1일 밤 11시(미국 현지시간 오전 10시)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2’ 행사를 온라인에서 개최한다는 내용의 초대장을 미디어와 파트너들에게 발송했다고 밝혔다.

초대장에는 갤럭시노트20 등 이번 갤럭시 시리즈의 대표 색상인 미스틱 브론즈(구릿빛)를 입은 갤럭시Z폴드2가 빛을 발산하는 모습이 담겼다.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 파트 2 초대장

이번 언팩 파트2에서는 ‘갤럭시 Z 폴드2’의 세부 사양과 혁신적인 사용자경험(UX), 출시 일정 등이 공개된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 5일 온라인 언팩 행사 말미에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이자 3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폴드2’를 소개했다. 구체적인 사양과 출시 일정, 가격 등을 9월 초 발표할 것이라고 당시 예고했다.

사전녹화 영상으로 등장한 방탄소년단(BTS)이 갤럭시Z폴드2 패키지를 언박싱하고 기기를 사용하며 “혁신이다”고 외치기도 했다.

갤럭시Z 폴드2 전면 모습
갤럭시Z 폴드2 전면 모습

‘갤럭시 Z 폴드2’는 전작보다 화면이 커지고 두께는 얇아진다. 화면을 펼쳤을 때 7.6인치로 전작보다 0.3인치 늘어났다.

특히 메인 화면에 화면 위쪽을 가리던 ‘노치’가 사라져 한층 깔끔해졌다. 카메라 구멍만 남겨 놓고 전체를 화면으로 채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절반으로 접었을 때 겉면에 드러나는 커버 디스플레이는 전작(4.6인치)보다 커진 6.2인치다. 접었을 때 크기는 ‘갤럭시 S20’과 같다. 접었을 때는 갤럭시S20, 폈을 때는 태블릿에 버금간다.

또 약한 플라스틱 재질 대신 초박막강화유리(UTG)를 적용하고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 칩셋을 적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스플레이 주사율은 120Hz로 향상됐다. 주사율이 높아질수록 화면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볼 수 있어서 고사양의 게임 등을 할 때 유용하다.

갤럭시Z폴드2

기기 후면에는 인덕션 모형 안에 카메라 3개가 탑재된다.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또 명품 패션 브랜드인 ‘톰브라운’과 협업한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공개할 예정이다.

갤럭시 Z 폴드2 가격은 전작과 같은 239만8000원 또는 이보다 약간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공개된다.

톰브라운 신발 상자를 연상시키는 서랍장 형태 패키지 속에 △갤럭시Z폴드2 △갤럭시워치3 △갤럭시 버즈 라이브 포함돼 있는 구성이다.

일반 모델과 달리 해당 제품들은 회색 바탕에 빨간색·흰색·파란색 줄무늬가 적용돼 있다.

삼성전자는 9월 갤럭시Z플립 5G까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8~9월은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잔치가 될 전망이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