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LG전자도 재택근무, 코로나19 재확산에 '재택근무 체제' 전환...전사 확대 실시
상태바
삼성전자·LG전자도 재택근무, 코로나19 재확산에 '재택근무 체제' 전환...전사 확대 실시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8.2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와 IT·모바일(IM) 등 세트 부문 직원 대상 9월부터 한 달간 시범 운영
- LG전자, 국내 전 사업장 사무직 직원 대상으로 재택 등 '리모트(원격) 근무' 실시

무서운 기세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되자 전자업계 '투톱'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재택근무를 확대한다.

그간 두 회사는 임산부나 기저질환자, 해외 출장 복귀 직원 등 제한된 인력에 대해서만 재택근무를 실시해왔는데 이를 확대하는 것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소비자가전(CE)와 IT·모바일(IM) 등 세트 부문 직원 중 희망하는 인원들에 한해 9월부터 한 달간 시범적으로 재택근무를 운영하기로 했다.

삼성전자가 전사 차원에서 재택근무 시행을 결정한 것은 코로나19 사태 후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재택근무 직원들을 대상으로 관련 안내를 진행하고 희망자를 접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반도체 사업을 담당하는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은 장비산업 특성상 아직 시행 여부를 결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삼성전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던 지난 2월 말부터 5월 초 임산부나 기저 질환자 등 일부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운영한 바 있다.

LG전자도 국내 전 사업장 사무직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 등 '리모트(원격) 근무'를 실시한다. 리모트 근무는 원격 근무와 재택 근무 등을 통칭하는 용어다. 

조직 상황에 맞게 최소 30% 이상의 직원을 회사로 출근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골자다.

인사·재무·연구·마케팅 등 여러 사무직 중 조직별로 선별해 30%가 재택근무에 들어가는 것이다.

재택근무 종료 시점은 정해지지 않았다.

LG전자는 이날 전국의 모든 사업장의 사무직 직원을 대상으로 리모트 근무를 실시하기로 하고 관련 지침을 각 사업장으로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그간 LG전자는 임신 중인 직원 등 모성보호대상자, 자녀 돌봄이 필요한 직원, 만성·기저 질환이 있는 직원은 재택근무 할 수 있도록 해온 바 있다.

한편, 이날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441명을 기록했다. 신규 확진자 400명대는 지난 3월 이후 처음이다. 

특히 신규 확진자 수는가최근의 수도권 집단감염이 본격화한 지난 14일부터 이날까지 2주 연속 세 자릿수로 집계되고 있다. 14일부터 일별 신규 확진자 수는 103명→166명→279명→197명→246명→297명→288명→324명→332명→397명→266명→280명→320명→441명 등이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