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액 0원’ 인증하고 철원 오대쌀 받아가세요"...강원문화재단, 문화누리카드 잔액소진 이벤트
상태바
"‘잔액 0원’ 인증하고 철원 오대쌀 받아가세요"...강원문화재단, 문화누리카드 잔액소진 이벤트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8.27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은 도내 문화누리카드 이용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0년 문화누리카드 잔액 소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해당 기간까지 2020년 지원받은 9만원을 모두 소진하고‘잔액 0원’을 인증한 문화누리카드 이용자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2만원 상당의 철원지역 특산물 오대쌀 4kg를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카드 잔액 소진 후 카드 승인 문자 또는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잔액 확인 화면을 캡쳐한 뒤 이용자의 필수 정보와 함께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신청기간은 8월 31일 오전 9시부터 10월 2일 오후 6시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8일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공고 예정이다.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은 복권기금 재원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에게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의 문화적 향유를 위해 1인당 9만원을 지원하는 카드이다. 

발급받은 문화누리카드는 올해 12월 31일까지 문화누리카드 등록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등록 가맹점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도와 강원문화재단에서는 가맹점이 부족한 지역 및 거동이 불편한 이용자의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따르릉 배송 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따르릉 배송 서비스는 원하는 상품을 전화 주문하여 배송받는 서비스이다.

최근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등록에 문구류가 허용되면서 가맹점 등록과 이용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교류협력팀으로 문의하거나재단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원문화재단 정진석 교류협력팀장은 “평소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의 생필품에 대한 수요를 공감하며 코로나19의 여파와 최근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철원지역 특산품인 오대쌀을 증정하게 되었다"며 "

이번 이벤트를 통해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경제가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