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경기·충북과 ‘좋은기금 나눔사업 협약식’ 체결
상태바
하이닉스, 경기·충북과 ‘좋은기금 나눔사업 협약식’ 체결
  • 조원영
  • 승인 2011.08.2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닉스반도체(대표:권오철(權五哲), www.hynix.co.kr)는 25일(木),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조성한 ‘좋은기억 나눔기금’ 으로 이천 및 청주 지역의 결식아동과 소외청소년을 돕기 위해 경기·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는 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권오철 사장과 박태석 이천노조위원장, 김준수 청주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이닉스는 지난 4월부터 국내 전 사업장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인트라넷을 활용해 ‘1인 1희망’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캠페인에 동참한 임직원들은 자발적인 정기기부를 통해 모인 총 2억여 원의 성금을 경기·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를 통해 이천 및 청주 사업장 소재지역 결식아동 및 소외청소년을 돕기 위한 ‘희망배달 아침도시락’, ‘희망둥지 친환경 공부방’, ‘찾아가는 과학교실’ 등 다양한 방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권오철 대표이사는 “임직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참여한 소중한 성금으로 지역 사회 꿈나무들의 희망을 키우고 나아가 미래 과학 인재 육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닉스는 향후 해외법인까지 희망기부 캠페인을 확대하고, 기부참여 임직원의 의사를 반영하기 위해 기금운영시스템 운영 및 온라인 배분선호도 조사 실시 등 기금이 공정하게 집행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