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LG전자 직원, 코로나19 잇단 확진 판정...비상대응체제 '방역수칙 강화'
상태바
삼성전자·LG전자 직원, 코로나19 잇단 확진 판정...비상대응체제 '방역수칙 강화'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8.2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근무지 일시 폐쇄, 임직원 재택근무 전환 신속 대응 '분주'
- 삼성전자 기흥캠퍼스·LG전자 R&D캠퍼스 직원 확진
- LG 서울역빌딩 근무 하우시스 직원 2명 확진 판정

삼성전자와 LG전자 수도권 사업장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달아 발생하면서 방역수칙을 강화하는 등 신속한 비상대응체제 속에서 분주한 모습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삼성전자 용인 기흥캠퍼스 LED기술동에서 근무하는 연구원 직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해당 직원은 발열, 기침 증상이 나타나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사내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0일에는 출근하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이 직원이 근무하는 7층짜리 LED기술동을 폐쇄하고, 전원 재택근무 조치했다.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밀접접촉자에 대한 검사도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해당 직원은 생산라인에 출입하지 않아 생산에는 차질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14일에는 서울 R&D캠퍼스에서 근무하는 무선사업부 직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같은 날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협력사 한 직원도 확진 판정을 받았지만, 생산라인은 정상 가동되고 있다.

또한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근무하는 직원 1명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LG전자는 직원이 근무하는 사업장은 방역조치 후 이번 주말까지 건물 전체를 폐쇄할 예정이다.

같은 층에 근무하는 인원은 재택근무하며 검사를 받을 예정이고, 일부 밀접 접촉자의 경우는 검사 결과에 관계 없이 2주간 재택근무할 예정이다.

앞서 전날엔 서울 금천구 LG전자 가산R&D캠퍼스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했다. 

LG 서울역빌딩에 근무하는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한 직원은 지난 16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또 LG 서울역빌딩 빌딩 19층에서 근무하는 LG하우시스 직원 2명이 지난 19일과 20일 각각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LG하우시스는 “본사 근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20일부터 재택근무에 돌입했다”며 “밀접 접촉 직원들을 대상으로 검사도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직원 1명은 15일 양성 판정을 받았지만 생산라인에는 문제가 없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