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동남아 게임사 '글로하우' 인수...글로벌 시장 공략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동남아 게임사 '글로하우' 인수...글로벌 시장 공략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08.1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글로벌 모바일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금융위원회에 제출한 증권신고서를 통해, 올 상반기 동남아시아 모바일 게임 서비스사 글로하우를 인수했다고 공개했다. 인수 주체는 카카오게임즈 유럽법인으로, 지난 6월 법인 산하의 종속기업으로 들였다.

이번 인수는 모바일게임의 글로벌 공략의 일환으로, 동남아시아 전진기지를 두고 현지 시장을 직접 공략하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유럽, 북미, 일본에 현지 법인을 설립해, 게임 서비스 및 시장 분석을 하며 자체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다져왔다.

글로하우는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모바일게임 마케팅, 운영,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풍부한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한 게임 업체다. 카카오게임즈는 글로하우와의 협업으로 모바일게임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이를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지난 7월 230여개 해외 국가에 정식으로 출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를 첫 시작으로 서비스에 총력을 다한다. ‘가디언 테일즈’는 글로벌향 감성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으로, 레트로풍 도트 그래픽, 특유의 유머 코드, 퍼즐 방식의 모험 요소 등이 재미 요소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이용자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글로벌 버전으로는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중국어(번체), 프랑스어, 태국어, 이탈리아어 등 총 16개국 언어를 제공 중이다.

‘가디언 테일즈’는 출시 후, 홍콩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게임 최고 매출 순위 2위(8/12 기준), 어드벤처 장르 게임 장르 1위(8/10 기준), 롤플레잉 게임 장르 2위(8/12 기준)를 기록하고 있으며, 대만, 싱가폴, 홍콩, 마카오 등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각각 롤플레잉 게임 장르 최고 인기 순위 1-2위(8/10, 8/12 기준)를 기록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 동남아 지역 외에도 북미, 뉴질랜드, 캐나다 등 지역에서도 서비스 초반임에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장기 흥행이 예상된다.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 테일즈’에 이어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의 대만 서비스도 막바지 담금질 중이다.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시장을 시작으로 ‘달빛조각사’를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달빛조각사’ 중화권 출시는 ‘리니지M’,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 다양한 국내 유명 게임들을 대만 시장에 서비스한 감마니아를 파트너로 선택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달빛조각사’의 현지 서비스명은 '월광조각사(月光雕刻師)'로 결정됐으며, 연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올해가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원년으로,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강점으로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디언 테일즈’ 등 신작 모바일게임 외에도 크래프톤과 함께 PC 온라인게임 ‘엘리온’의 북미, 유럽 지역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