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각규 퇴진하나... 롯데지주 13일 오후 4시 고위임원 인사 안건 이사회 열어
상태바
황각규 퇴진하나... 롯데지주 13일 오후 4시 고위임원 인사 안건 이사회 열어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0.08.1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측, "이사회 안건에 임원인사 있어"... "황 부회장 관련인지는 확실치 않아"
황각규 롯데 부회장.
황각규 롯데 부회장.

 

오랫동안 롯데그룹의 2인자 자리를 지켰던 황각규 롯데 부회장이 퇴진할 것으로 보인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같은 날 오후 4시에 열리는 롯데지주 이사회에서 황각규 부회장 퇴진을 안건으로 다룰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날 이사회에서는 롯데지주 조직 축소도 다뤄질 것으로 보인다. 

롯데그룹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그룹 전체에 위기가 왔다는 판단으로 고위 임원 교체와 조직 개편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황 부회장의 후임으로는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가 유력하다는 후문이다. 지난 연말 인사에서 지주 부회장을 맡은 송용덕 부회장은 유임될 가능성이 높다. 

롯데 측 관계자는 "13일 롯데지주 이사회는 14일 발표 예정인 2분기 실적과 관련된 회의이지만, 인사 관련 안건이 올라간 것은 맞다. 그러나 이 안건이 황 부회장과 관련된 사항인 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