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KPGA,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 승인 2020.08.1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왼쪽)과 KPGA 한종윤 상근부회장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왼쪽)과 KPGA 한종윤 상근부회장

한국프로골프협회(KPGAㆍ회장 구자철)가 11일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가 투어 활성화와 사회공헌활동 강화를 위해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

스포츠닥터스는 지난 25년간 국내외 의료, 스포츠,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한 국제 NGO(비정부기구)로서 2003년 UN DPI NGO에 아시아 최초로 등록된 국제의료봉사단체다.

스포츠닥터스는 업무 협약 네트워크를 활용해 KPGA 코리안투어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KPGA는 기부 활동이 있을 경우 스포츠닥터스를 기부처로 선정하기로 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스포츠닥터스는 ‘스포츠는 건강, 닥터스는 치료’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그동안 많은 스포츠인들의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각종 국제대회에 참가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을 후원해왔다”며 “향후 KPGA와 함께 투어의 활성화는 물론 국가의 체육 발전과 건강한 스포츠 활동,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GA 한종윤 상근 부회장은 “병원과 바이오 등 의료분야에 폭넓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스포츠닥터스와 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스포츠닥터스와 대회 개최를 비롯해 의료 지원 등 다양한 부분을 논의하면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golf@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